“文 정권, 비리 덮기 위해 국가권력 이용…권력 칼날은 결국 자신을 향할 것”

이갑산 범시민사회단체연합 상임대표 [사진 / 오훈 기자]
이갑산 범시민사회단체연합 상임대표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범시민사회단체연합이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법무부의 검사징계위원회가 열린 10일 “윤석열 찍어내기는 법치주의의 파괴이자 문재인 독재정권 몰락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문 정권에 날선 비판을 쏟아냈다.

범사련(상임대표 이갑산)은 이날 오전 6개 항으로 이뤄진 성명서를 통해 “최근 문재인 정권과 여당이 보여주고 있는 모습은 나라를 팔아먹는 패륜아이자 역적의 무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경고했다.

특히 이들은 “국가권력은 개인이 사유화해선 안 되는데 최근 문 정권은 집권 과정에서 저지른 자신의 비리와 부정부패를 덮기 위해 국가권력을 이용하고 있다. 울산시장 선거개입, 월성 1호기 평가 조작, 옵티머스 펀드 사기사건 등 권력형 비리 사건이 권력에 의해 흐지부지되고 있다”며 “자신들의 치부를 숨기고 국민을 기만하는 데 공권력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입법, 사법, 행정의 삼권분립이 훼손된 지는 오래이며 조국에 이은 추미애 법무부장관도 법을 지키고 사수하기보다 자신들 진영의 비리를 숨기고 덮기에 급급하다. 정당한 검찰 수사를 방해하고 검찰총장을 몰아내는 행위를 당당하게 벌이는 후진국보다 못한 패거리 정치가 21세기 한국에서 벌어지고 있다”며 “추미애는 더는 법무부장관이 아니다”라고 추 장관에게도 직격탄을 날렸다.

이 뿐 아니라 그는 재차 문 대통령을 겨냥 “문 대통령은 추미애 뒤에 숨어 국민을 기만하지 말라. 문 정권과 여당이 추미애를 감싸고돌수록 빠져나올 수 없는 늪에 빠지게 될 것”이라며 “국민적 심판은 냉정하게 다가오고 있다. 대통령 자리가 부담스럽고 자신 없다면 내려오면 된다”고 압박수위를 높였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은 “헌법에 따라 국민이 부여한 공권력을 사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자신을 망치는 길이자 대한민국을 혼란에 빠뜨리는 일이다. 마음대로 휘두른 권력의 칼날은 결국 자신을 향하게 될 것”이라며 “문 대통령은 모든 책임을 지게 될 것이다. 이제라도 정신을 차려 헌법을 수호하고 스스로 권력형 비리를 단죄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통령 자리를 회복하든가, 아니면 국민적 저항으로 비극적인 전철을 밟을 것인가는 전적으로 문 정권 선택에 달렸다”고 역설했다.

또 그는 제1야당인 국민의힘을 향해서도 “온 국민이 헌법을 짓밟는 독재 권력의 칼춤에 치를 떨고 있는데 윤 총장의 대선 지지율에 촉각을 곤두세우며 선거공학과 정치적 셈법으로 사건을 바라보는 등 얄팍한 당파적 이해를 우선하는 데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며 “야당에도 경고한다. 야당다운 모습과 대의에 기초해 헌법과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앞장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