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인들의 안전 위해 시상식 연기하기로 전격 결정"

배우 정우성, 조여정, 조우진, 이정은, 박해수, 김혜준이 지난 11월 1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CGV여의도에서 열린 제41회 청룡영화상 핸드프린팅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 ⓒ시사포커스-오훈 기자
배우 정우성, 조여정, 조우진, 이정은, 박해수, 김혜준이 2020.11.12 오후 서울 영등포구 CGV여의도에서 열린 제41회 청룡영화상 핸드프린팅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 ⓒ시사포커스-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코로나19’ 확산 조짐으로 연예가도 초비상 상황인 가운데 ‘청룡영화상’이 전격 연기된다.

8일 ‘청룡영화상’ 사무국은 “11일 개최 예정이었던 제41회 청룡영화상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의 급격한 재확산으로 인해 2021년 초로 연기된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 전반적인 우려가 커지고 있으며 이로 인한 추가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 영화인들의 안전을 위해 시상식을 연기하기로 전격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올해 청룡영화상은 그 어느 때보다 다채롭고 쟁쟁한 후보작(자)들이 경합을 펼칠 예정이었다”며 “단순한 영화상을 넘어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러든 영화계에 따뜻한 응원과 활력을 더하기 위해 충실히 준비해 왔으며, 한국 영화를 빛내고 있는 주역들이 총 출동하기로 했다”고 했다.

하지만 “폭발적인 코로나19 확진 증가세에 영화인들의 안위가 먼저이기에 부득이하게 시상식을 연기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41회 청룡영화상을 기다려주신 배우와 영화관계자, 언론, 그리고 관객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너른 양해 부탁드리며 하루빨리 코로나19로 인한 상황이 호전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도 했다.

한편 최근 국내 코로나19 확산조짐에 연예가도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다. 우선 가수 이찬원이 확진 판정을 받은 데 이어 전날에는 컴백을 앞두고 있던 청하와 유명 소속사 매니저들이 대거 확진 판정을 받은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