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초선의원들, 與 공수처법 개정 맞서 법사위 회의장 앞 피켓시위
"공수처는 '문 대통령 친위대'...'공포정치' 시작될 것..야당 비토권 무력화하는 법개정 막아야 해"
"공수처 1호 수사 대상은 윤석열...김경수 경남도지사 유죄 판결 내린 재판관도 수사받게 될 것"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이 민주당 의원들이 국회 법사위 법안소위를 열어 공수처법 개정안 강행하려 하자 이에 반발하는 항의를 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이 민주당 의원들이 국회 법사위 법안소위를 열어 공수처법 개정안을 강행하여 야당 비토권을 무력화하려 하자 이에 반발하는 항의시위를 벌였다. 사진 / 권민구 기자

[시사포커스 / 이혜영 기자]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이 더불어민주당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개정안 강행 처리움직임을 두고 "공수처장부터 검사까지 친문인사로 채우겠다는 야심을 드러내는 게 지금 법사위 소위에서 벌어지고 있다"면서 "'친문돌격대 반대한다', '친문 게슈타포, 공수처법 반대'"라며 피켓시위를 벌였다.

4일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은 국회법제사법위원회 법안 소위를 열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개정안을 처리하려하자 회의장 앞에 몰려가 "공수처는 공산당 규율위, 나치 게슈타포와 같은 조직이자 친문돌격대"라며 강하게 항의했다.

그들의 피켓에는 "친문돌격대 반대한다", "공수처법! 악법! 윤석열 찍어내기법!"이라는 문구들이 담겨 있었다.

김은혜 의원은  "현재 불리한 국면을 전환하려 오늘 소위를 열어 공수처 악법을 강행하려 하고 있다"면서 "공수처법은 민주당이 스스로 만들어 놓고 또다른 법으로 스스로를 부정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정부는 자유와 법치를 소중히 지켜왔던 민주주의의 역사를 짓뭉개고 공수처라는 '독재 완성'의 9부 능선을 넘고 있다"면서 "국민과 법치를 팽개치는 공수처법 처리를 국민과 함께 맞서서 막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가 대통령의 친인척 비리를 감찰하는 감찰관 임명을 미룬 지 3년이다. 자신의 비위에는 관대하며 상대편과 정적을 향해선 법을 짓밟아가며 공수처를 동원해서라도 탄압하겠다는 것"이라고 신랄하게 비판했다.

김웅 의원도 "반드시 공수처법을 막아내야 한다"면서 "공수처는 야당의 비토권을 없애고 명실상부한 '문대통령 친위대'를 만들겠다고 선언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검찰과 경찰이 더이상 고위공직자를 수사할 수 없게 하는 '권력형 비리 방탄처'"라고 말하면서 "공수처가 생기면 1호 수사 대상은 바로 윤석열이고  한동훈 검사와 김경수 경남도지사에 유죄 판결 내린 재판관을 수사하게 될 것"이라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지금 윤석열 징계도 함부로 하는데 공수처가 생기면 숨도 못쉬고 잡혀들어가는 '공포정치'가 시작되는 것"이라며 "국민여러분이 '친문돌격대'를 막아줘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우리나라에 나치 게슈타포(정권의 친위대로 불린 비밀국가경찰)가 왜 필요하냐"고 반문하며 "친문 돌격대 조직은 필요하지 않으니 민주당은 망동을 그만두길 바란다"고 일침했다.

서정숙 의원도 "공수처법은 불필요할 뿐 아니라 정권을 지키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악법"이라고 비판했으며 김영식 의원도 "지금 공수처법을 막아내지 못하면 독재정권으로 갈 것"이라며 강도 높은 비판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