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이 윤석열 징계 문제에 있어서는 바보 시늉하기로 결심한 것
-청와대는 법무부 징계위가 징계 수준을 결정하면 대통령은 그대로 따라야 된다고 말해
- 추미애 장관이 결심하면 문대통령은 추미애의 부하로서 총폭탄이 되겠다는 것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문대통령, 추미애 부하 자처, 윤총장 징계 문제에서는 바보 되기로 결심했다"고 강력히 비난했다. 사진편집 / 박상민 기자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문대통령이 윤석열 징계 문제에 있어서는 바보 시늉하기로 결심한 것 같다"며 대통령이 추미애 장관 부하를 자처한 것이라고 강력히 비난했다.

하태경 의원은 3일 페이스북에 "문대통령, 추미애 부하 자처, 윤총장 징계 문제에서는 바보 되기로 결심했다"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하 의원은 "문대통령이 윤석열 징계 문제에 있어서는 바보 시늉하기로 결심한 것 같다"면서 "어제 청와대는 법무부 징계위가 징계 수준을 결정하면 대통령은 그대로 따라야 된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어 "즉 추미애 장관이 결심하면 문대통령은 추미애의 부하로서 총폭탄이 되겠다는 것"이라면서 "검사징계법 23조에 검사 징계는 “법무부장관 제청으로 대통령이 한다”라고 규정되어 있기 때문이랍니다"고 비꼬았다. 

그는 "하지만 똑같은 제청인데 총리가 국무위원 제청하더라도 대통령은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다"면서 "하지만 추미애 장관의 제청은 그대로 해야한다는 해괴한 해석인 것"이라고 분석했다.

하태경 의원은 " 대통령이 추미애 장관 부하 자처한 것"이라며 "그뿐만이 아니다. 추장관은 징계위 명단도 알려주지 않고 징계위에 들어갈 수 없는 사람들(이용구, 심재철)을 억지로 징계위에 밀어넣고 있다"고 지적했다.

하 의원은 "그런데도 청와대는 이를 비판하지 않고 법무부가 투명하고 공정한 징계위를 열것이다고 말하고 있다"면서 "바보 되기로 결심하지 않은 이상 할 수 없는 해괴한 말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저는 어제까지만 해도 이 정권이 문추정권인줄 알았다"면서 "하지만 오늘 생각해보니 문재인이 바보짓하며 추미애 부하 노릇하는 추문정권이었다"고 꼬집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