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아직도 문제없다며 사업 강행시킬 작정인 듯…대체 누가 비호해주는 거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27일 ‘우리 군의 해·강안 CCTV 악성코드 사태’와 관련해 “중국산 CCTV 사전 차단 못한 국방부 장관이 책임지고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 제가 육군 CCTV에서 군사기밀이 중국 쪽 서버로 넘어가도록 설계된 악성코드가 발견됐다고 폭로했는데 국방부는 아직도 아무 문제 없다며 둘러대고 있다”며 이같이 일갈했다.

그는 이어 “우리 군 감시장비가 아무 검증도 없이 몰래 납품된 중국산 제품이란 사실이 명백히 드러났는데도 국방부는 아무 조처 없이 문제가 없다며 사업을 강행시킬 작정인가 보다”라며 “2016년 국방망 해킹 사건 때도 내부망으로 돼 있어 해킹에 안전하다고 했다가 결국 내부망 컴퓨터 700대를 포함한 3200여대 컴퓨터가 감염돼 북한 등에 우리 군 기밀정보가 넘어간 적이 있는데 그때의 뼈아픈 사고를 벌써 잊은 건가”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도대체 누가 내부에서 비호해주고 있는 건가”라며 “이 문제를 제대로 마무리 짓지 않으면 또 우리 군사정보를 외부에 통째로 넘겨주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중국 서버로 군 정보가 넘어가도록 설계한 중국산 CCTV를 모두 폐기해야 하고 철저한 보안성이 검증된 국산 CCTV로 교체해야 한다”며 “국방부의 자정능력을 한번 지켜보겠다”고 역설했다.

한편 하 의원은 지난 10월 7일 국정감사 당시 올해 말까지 설치육군의 ‘해·강안 과학화 경계사업’에 국산 CCTV를 사용하지 않고 중국산 CCTV가 납품되는 이유를 국방부에 따지며 CCTV 소프트웨어 조사도 주문한 바 있는데, 이에 따라 안보지원사령부가 소프트웨어 조사를 한 결과 215대의 CCTV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에 중국 베이징의 서버와 연결되도록 한 특정 IP주소가 설정되어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