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급적 집 안에 머물러주시고 모임이나 회식 등 최대한 자제해달라"

중대본 회의중인 정세균 총리 / ⓒ시사포커스DB
중대본 회의중인 정세균 총리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정세균 총리는 ‘지금의 확산세를 꺾지 못한다면 세계 여러 나라가 겪고 있는 대유행의 전철을 우리도 밟을 수 있는 중차대한 위기국면’이라고 했다.

27일 정세균 총리는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이틀 연속 500명대를 넘었고 지난 3월 이후 8개월 만에 최고치로서 이제는 국내에서도 재확진이 본격화되고 있는 양상”이라고 했다.

이어 “이러한 확산세를 지금 막지 못한다면 하루 1,000명까지 확진자가 늘어날 거라는 전문가들의 우려가 현실이 될 수도 있다”며 “섣부른 낙관이나 지나친 비관은 금물이며 상황을 냉정하게 평가하고 지혜롭게 대처해야 할 때로 판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방역이 강화될수록 국민들께는 더 큰 제약과 불편을 드리게 되지만 지금의 확산세가 전국적 대유행으로 번진다면 서민경제와 국민생활에 돌이킬 수 없는 타격을 줄 수 있다”며 “국민과 정부가 힘을 모아야만 더 큰 위기를 막을 수 있다”고 했다.

더불어 “2주간 주말을 지내고 나면 확진자가 더욱 늘어나는 패턴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번 주말을 어떻게 보내는지가 다음 주 확산 여부를 판가름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금의 확산세를 꺾지 못한다면 세계 여러 나라가 겪고 있는 대유행의 전철을 우리도 밟을 수 있는 중차대한 위기국면”이라고 했다.

때문에 “하루속히 일상의 균형이 회복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실천에 나서야 하겠다”며 “국민들께서는 가급적 집 안에 머물러주시고 모임이나 회식 등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대한 자제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