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태 발표한 정책은 한 번도 목표 달성 못해…일부 지역 아파트값은 두 배 가까이 폭등”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TV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TV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부동산 시장을 안정시킬 수 있는 희망이 안 보이면 정부는 차라리 부동산 정책을 포기하고 시장에 모든 것을 맡기는 방법을 강구할 수밖에 없다”고 역설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임대차3법은 시행 100여일이 지났지만 부동산 시장은 초토화됐고 일부 지역 아파트값은 작년 대비 두 배 가까이 폭등했다. 오늘 정부가 23번째 부동산 대책을 내놨으나 여태까지 발표한 정책은 한 번도 목표를 달성치 못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서도 “부동산 정책은 패착이란 발언 등 잘못을 인정하나 싶었는데 호텔방을 전월세로 돌린다는 듣지도 보지도 못한 호텔찬스로 혹세무민하는 것을 보고 실소를 금치 못했다”며 “민주당은 민심과 싸우지 말고 집권당답게 부동산 시장을 정상화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대책을 내놔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아울러 김 위원장은 법무부가 윤석열 검찰총장을 직접 대면 감찰하려다 하지 못한 데 대해선 “정상적인 정부에서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나. 웃기는 일”이라며 “임면권자인 문재인 대통령이 지금 상황을 종합해볼 때 무엇을 생각하는지 의심된다. 연말이 지나기 전에 이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그는 코로나19 방역과 관련해선 “3차 대유행이 시작됐다는 전문가 의견이 속출하고 있다. 정부는 코로나를 정치적으로 접근하는 태도는 버려야 한다”며 “질병청 성격이 정치적 이벤트에 머무르면 안 되고 중대본 정책에 따라 정책이 결정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은 “지난달 방역 당국이 확진자 증가를 경고했지만 정부는 1000만명 분의 소비쿠폰을 지급해 정부 스스로 한심한 엇박자 방역 위기를 초래했다. 첫째도, 둘째도 국민안전이 먼저”라며 “미국, 일본, 유럽은 이미 상당량의 백신을 확보했는데 독감 때 허둥지둥했던 모습에서 탈피해 백신 확보와 유통에 총력을 기울이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영상편집 / 공민식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