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보수집회엔 감정적 분노하고 좌파 민노총 집회는 겉치레 이성적 경고”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민주노총 등 노동단체들이 전국 곳곳에서 전국노동자대회·전국민중대회를 진행한 다음 날인 15일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코로나 확진자 수가 이틀 연속 200명대를 기록한 점을 꼬집어 “불공정 방역의 후과는 더 참담할 것”이라고 문재인 대통령에 일침을 가했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코로나 감염자가 200명을 돌파해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격상을 검토한다는 속보가 떴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특히 그는 문 대통령을 겨냥 “보수집회는 방역을 이유로 며칠 전부터 공포 분위기 조성하고 재인차벽 쌓으며 사전 차단하더니 민노총 집회는 집회 당일 사후 책임을 묻겠다고 한다”며 “공정한 대통령이라더니 방역조차 불공정이 쩐다”고 꼬집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하 의원은 “본질이 똑같은 두 집회에 분노는 선택적”이라며 “보수집회엔 영끌해서 감정적 분노하고 좌파 민노총 집회는 겉치레 이성적 경고인데 코로나 바이러스가 민노총 사람들에게는 투명인간처럼 지나가는 모양”이라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그는 “그렇게 자랑하던 K방역이 불공정 방역으로 전락했다”고 직격탄을 날렸는데, 하 의원이 지적한 대로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전날(205명)보다 더 늘어난 208명이라고 발표했으며 특히 서울 81명, 경기 41명, 인천 2명 등 수도권에선 100명 이상의 신규 확진자가 나오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무엇보다 주말이어서 코로나19 검사 건수가 평일보다 줄었음에도 신규 확진자 수가 200명대를 넘는 등 전국 곳곳에서 집단발병이 일어나고 있다는 점에서 재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 정부도 이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격상 여부를 놓고 현재 전문가들과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