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뭐가 두려워 검찰의 정상적인 수사를 비난하나…정부, 월성 1호기 재가동하라”

김석기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김석기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석기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월성 1호기 조기 폐쇄와 관련해 “검찰의 철저한 수사로 청와대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개입했고, 관련 기관들은 이를 어떻게 이행했는지 낱낱이 밝혀내 국민을 속이고 위법한 행위를 한 자들을 전원 엄벌하라”고 입장을 내놨다.

경북 경주가 지역구인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가 탈원전 정책을 밀어붙이기 위해 결정에 개입했으며 산업부와 한수원이 조작을 적극 실행한 것이 국정농단과 무엇이 다르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정부는 즉시 월성 1호기를 재가동하고 경주시와 경주시민들이 받은 막대한 피해에 대한 보상과 함께 26만 경주 시민들에게 공개 사과하라”며 “경주시가 2022년까지 지원받을 법정지원금과 지역자원시설세 등 430억 원이 넘는 재정적 손실을 가져왔다”고 꼬집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 의원은 “30% 이상 진척이 진행 중이던 울진 신한울 3, 4호기도 갑작스런 공사 중단으로 7000억 원의 국민혈세가 고스란히 낭비됐다”며 “검찰은 청와대와 정치권의 압력에 굴하거나 좌고우면하지 말고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로 불법행위를 자행한 관련자들에 대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중 처벌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뿐 아니라 그는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도 “검찰이 관련 기관에 대해 지난 5일 압수수색을 실시하자 여권은 일제히 검찰을 비난했는데 무엇이 두려워 정상적인 수사를 이토록 비난하는가”라며 “정권의 불법 조작과 은폐가 없었다면 오히려 공정한 수사를 촉구하고 지켜보면 될 일”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정부가 월성 1호기 경제성을 일부러 낮게 평가해 조작했는데, 이에 대한 검찰 수사 결과가 미진할 경우 국민의힘에선 국정조사와 특검을 요구할 것이라고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