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도 빠지지 않고 김위원장 일정마다 관심 보여
-호남민심과 중도층을 껴안아야 수도권 표쏠림을 막을 수 있다
-내년 보궐선거 승리와 내후년 정권교체 위해서는 밖에 계시는 게 좋다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김근식 국민의힘 송파병 당협위원장은 연일 김종인 위원장을 비난하고 있는 무소속 홍준표 의원을 향하여 내년 보궐선거 승리와 내후년 정권교체를 위해서는 당 밖에있는게 좋다고 비판했다.

연일 국민의힘 김종인 위원장을 저격하는 홍준표 의원을 향해 "김종인 위원장 스토커냐?"고 목소리를 높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시사포커스DB
연일 국민의힘 김종인 위원장을 저격하는 홍준표 의원을 향해 "김종인 위원장 스토커냐?"고 목소리를 높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시사포커스DB

김근식 경남대교수는 4일 페이스북에 "홍준표 의원님. 김종인 위원장 스토커냐?"고 묻는 글을 올렸다.

김교수는 "하루도 빠지지 않고 김위원장 일정마다 관심을 보이시니 가히 스토킹 수준"이라며 "한 때 대선후보였고 당대표였던 분이 옛 친정에 대고 독설을 퍼부어 대니 참 보기 민망하다"고 했다.

그는 "누차 말씀 드린 것처럼 이제 남의 당이오니 신경 끄시고, 의원님 생각에 동의하는 일부 태극기 세력과 극우 강경세력 규합해서 당 만드시고 거기서 의원님 원하는 대로 하라"고 충고했다.

또 "김종인 위원장이 보궐선거 후보로 거론되는 중진들을 배제하고 폄훼한 게 아니고요. 제 생각엔 그분들과 함께  멋지게 겨룰수 있는, 능력있고 투쟁력있고 정치력있는 중도확장가능한 새로운 인물이 등장해서 시민들의 관심과 흥행과 극적 감동을 이끌어내는 경선을 치뤄야만 승리가 가능하다는 취지"라고 김종인 비대위원장을 옹호했다.

이어 "뉴페이스가 다크호스로 등장해서 경선의 흥행도 챙기고 극적 결과도 기대해보는 국민참여경선이 그나마 이미 거론되는 중진들만의 경선보다는 효과가 크지 않겠냐?"고 덧붙였다.

김근식 교수는 "그리고 호남 행보를 딴지거는 것도 이해되지 않는다"며 "지난 총선에 수도권 호남표심이 이낙연대망론에 휩쓸려 민주당에 묻지마 투표한 게 참패원인인 걸 모르냐?"고 했다.

그러면서 "아니면 애써 외면하시는 거냐?"면서 "5.18 공식사과 등으로 호남민심과 중도층을 껴안아야 수도권 표쏠림을 막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김 교수는 "그래서 내년 보궐선거 승리와 내후년 정권교체를 위해서는 홍의원님은 밖에 계시는 게 좋다"면서 "대신 조용히 좀 계시라"고 했다.

한편 홍준표 의원은 지난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서울시장 선거,부산시장  선거가 심상치 않다"면서" "김종인 위원장이 이미 우리당 후보들을 모두 폄하 해 버려 어느 후보가 선택 받더라도 상처뿐인 출마가 될 것은 자명한 이치인데
그런데도 불구하고  아무런 대책없이 우리끼리 쪼개고 제외하는 속좁은 좁쌀 정치를 어떻게 우리 지지층들이 받아 주겠냐?"고 국민의힘 김종인 위원장을 비판했다.

또한 "보궐 선거도 없는 호남에 가서 표 구걸이나 한가하게 하고 있으니 참으로 보궐선거를 앞두고 하는 모습들이 가관"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호남에 가서 벼락치기 공 들인다고 서울 호남 분들이 보궐선거때  우리당으로 즉시 돌아 오겠냐?"면서 "김종인 위원장이야 그냥 나가 버리면 그만 이지만 이 당을 지켜온 우리들만 또다시 형극의 길을 걷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