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온라인플랫폼(ZOOM) 최대 활용’
‘일본자매도시 “사세보시” 지속교류’

파주시, 사세보시와 청소년 화상교류 영상[사진/파주시]
파주시, 사세보시와 청소년 화상교류 영상[사진/파주시]

[경기서부 / 이윤택 기자] 파주시 박석문 과장은 코로나19로 일본 자매도시 사세보시와의 교류를 지속하기위해 온라인플랫폼(ZOOM)을 활용하여 청소년 교류를 성공리 마쳤다고 2일 밝혔다.

교류 방식은 동영상으로 1:1 파트너로 매칭돼 가족과 생활문화를 소개하는 동영상 교환이며 서로를 알아가는 방식으로 파주시 참가자 5명이 참여하여 진행했다.

화상교류는 상호 가정을 방문해 홈스테이를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지난  8월 말부터 2개월에 걸쳐 추진했다.

사세보시는 일본 규슈 나가사키현 제2의 도시로 군항도시이자 관광도시로서, 이번 교류의 마지막 보고회에 참가한 양 시 참가자들은 화상 교류를 통해 느낀 감정을 새로움, 친구, 인연, 추억, 결실, 심만의족(心滿意足), 열락(悅樂) 등의 한 단어로 표현하면서 감상을 발표했다.

박석문 파주시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교류를 통해 참가자뿐만 아니라 가족 간의 교류로 확대돼 향후에도 교류가 지속될 것으로 생각된다”라며 “코로나19가 종식되면 서로가 왕래하는 관계로 발전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파주시는 앞으로도 해외 자매·우호도시와 온라인 교류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류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