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데뷔 30주년..."매번 곡 쓸때 기억 새록...팬들의 환호 생생"

데뷔 30주년을 맞은 가수 신승훈 / ⓒ도로시컴퍼니
데뷔 30주년을 맞은 가수 신승훈 / ⓒ도로시컴퍼니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발라드 황제’ 가수 신승훈이 데뷔 30주년을 맞아 ‘나에겐 그렇게 빨리 지나간 30년은 아닌 듯하다’고 했다.

2일 신승훈은 데뷔 30주년을 맞아 “남들이 얘기하듯이 어느덧 30년이 언제 지났는지 모르게 지나갔다는 말은 하지 않겠다”며 “나에겐 그렇게 빨리 지나간 30년은 아닌 듯하다”고 했다.

이어 “매번 곡 쓸 때마다의 기억이 새록하고, 그 노래를 듣고 공연에 와준 팬들의 환호와 박수가 생생하다”며 “잊지 않고 기억하려 노력했고, 그 기억과 추억들이 자양분이 되어 또 다른 나의 행보를 멈추지 않게 하고 있다”고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또 “추억은 추억대로 가슴에 안고, 앞으로의 또 다른 행보로 위안과 행복을 줄 노래들을 설레는 마음으로 써 내려 나가고 싶다”며 “지금껏 그 길에 함께 해준 팬 여러분께 감사하고 나머지 동행도 함께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신승훈은 1990년 11월 1일 ‘미소 속에 비친 그대’로 데뷔해 이후 ‘보이지 않는 사랑’, ‘날 울리지 마’, ‘그 후로 오랫동안’, ‘나보다 조금 더 높은 곳에 니가 있을 뿐’, ‘사랑해도 헤어질 수 있다면’ 등 수많은 곡을 히트시키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데뷔 후 앨범 누적 판매량 1,700만장을 돌파했으며, 7연속 밀리언셀러와 함께 1집부터 10집까지 골든디스크 10회 연속 수상한 유일한 가수로도 알려져 있다.

특히 신승훈은 다이나믹 듀오 최자, 버벌진트, Ra.D, 김고은, 빈지노 등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끊임없는 음악적 변화를 시도했다. 과거의 성공에 안주하기보다는 후배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트렌드까지 아우른 것. 

나아가 올해로 데뷔 30주년을 맞은 신승훈은 지난 4월 스페셜 앨범 ‘My Personas’를 발표하며 팬들과 만났다. '나의 분신 같은 음악들'이라는 의미의 앨범명에서 알 수 있듯 지난 30년간 음악 외길 인생을 걸어온 신승훈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음악들로 꽉 채웠다. 

뿐만 아니라 신승훈은 본업인 가수 활동 외에도 ‘내 안의 발라드’, ‘더 콜’, ‘보이스코리아’ 등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멘토이자 제작자의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