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G유플러스, 전날 전야제 열고 아이폰12 공개
SK텔레콤은 오늘 저녁 런칭 파티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를 알리고 있다. ⓒSK텔레콤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를 알리고 있다. ⓒSK텔레콤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애플의 첫 5G 스마트폰인 아이폰 12가 오늘(30일) 국내에 정식 출시됐다. 이동통신 3사는 이날 아이폰12 출시를 기념해 각종 행사를 열고 혜택을 내세우면서 고객 모으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우선 SK텔레콤은 이날 저녁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를 개최한다. 아이폰 12 런칭 파티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유튜브로 생중계하는 언택트 행사로, MZ세대에게 집에서 할로윈데이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T팩토리에서 MZ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첫 행사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웹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유튜브에서 ‘SK텔레콤’을 검색해 ‘아이폰 12 런칭 파티 @T Factory’를 선택하면 된다. 참여 고객은 인기 힙합가수 제시, 로꼬, 그레이의 공연을 90분 동안 온라인으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 SK텔레콤 T1 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 선수가 특별 출연하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 12, T1 스페셜 굿즈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T팩토리 2층에는 ‘샵 인 샵’ 형태의 애플 제품 전용 공간이 마련돼 있어 최신 아이폰, 아이패느는 물론 다양한 애플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다.

SK텔레콤이 준비한 아이폰 12 사전예약 Big 5 혜택이 일부 조기 마감되거나 완판되면서 아이폰 12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여느 때보다 높았음을 보여줬다. 새벽배송을 신청한 선착순 1000명은 30일 0시부터 순차적으로 아이폰 12를 수령했으며, 당일배송을 예약한 2500명은 30일 저녁까지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KT는 29일 오후 11시에 아이폰 12 출시를 기념하는 ‘비대면 라이브 전야제’를 열었다. 30일을 12초 남긴 시점부터 아이폰 12 출시를 축하하는 카운트다운이 시작돼 긴장감이 조성됐고, 30일 0시에 아이폰 12 단말과 KT 아이폰 12 광고 2차 티저가 공개됐다.

30일부터는 11월 1일까지 3일간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2020 ON식당 바이크 스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이폰 12 출시 열기를 이어가는 한편 야외에서 자전거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선보이는 이색 프로모션이다. 세계 최초 ‘바이크 스루’ 식당인 이곳에서는 자전거 대여와 음식을 1초당 1.98원에 제공한다. KT 아이폰 고객은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ON식당 바이크 스루는 자전거를 이용해 할로윈 특별 찹스테이크와 피자, 달콤한 디저트를 픽업해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정시 예빛섬 무대에 미스터피자 세계 챔피언의 도우쇼 퍼포먼스와 버스킹 무대가 마련된다.

서울 강남역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파사드에 아이폰12 프로 광고가 걸려있다. ⓒLG유플러스
서울 강남역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파사드에 아이폰 12 프로 광고가 걸려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도 29일 오후 11시에 서울 강남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아이폰 12 프로와 아이폰 12의 론칭행사 ‘틈 만나면 Z맘대로’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고객에게 같은 아이폰 12이라도 LG유플러스에서는 고객에게 색다른 기대감을 줄 수 있도록 언박싱이나 줄서기 등 획일적인 개통행사에서 벗어나 애플 매니아들이 궁금해하는 아이폰 12 사용법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채워졌다.

LG유플러스는 일상비일상의틈에서 30일부터 11월 20일까지 3주간 아이폰 12의 새로운 구성을 즐길 수 있도록 1층 메인 체험존을 포함해 각 층별로 테마에 맞는 다양한 사용법 전수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고객들은 사진, 음악, 영상촬영, 게임 테마에 노하우가 있는 전문가를 통해 기능을 쉽게 익히고 경험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작품 콘테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일상비일상의틈 각 층 체험존 및 카카오톡 오픈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애플은 지난 13일(현지시간) 5세대 이동통신(5G)을 지원하는 신형 ‘아이폰12’ 시리즈를 공개했다. 애플에 따르면 아이폰 12 모델들은 환경을 염두에 두고 설계됐다. 새로운 카메라, 탭틱 엔진 맥세이프 및 애플의 액세서리 등 모든 자석류에서 100% 재활용 희토류를 활용할 예정이고, 앞으로 아이폰 패키징에서 전원 어댑터와 이어팟을 제거하기로 한 것이다.

그러나 충전기와 이어폰이 패키지 구성품에서 빠졌는데도 가격은 전작들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부담을 전가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일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