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만들었던 당헌과 당의 몰염치를 방치하는 문 대통령”

김선동 전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김선동 전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선동 전 국민의힘 의원이 30일 더불어민주당이 당헌을 개정해 재보궐선거에 후보를 내려는 데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나서서 찰떡궁합 이낙연 대표에 당장 중지하라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부끄러움을 모르는 권력 포식욕이 대한민국을 삼키려 하고 있다. 권력의 몸통 문 대통령이 답하라’란 제목의 글에서 “이낙연 대표가 내년 서울 부산 재보선에 후보를 내는 게 도리라 했다. 중대한 잘못으로 인해 재보선이 발생한 경우 후보를 추천하지 않는다는 자신들의 개혁당헌을 뒤집어 엎으려는 시동을 걸었다”며 이같이 촉구했다.

그는 이어 “자신이 만들었던 당헌과 자신을 대통령으로 만들어준 당의 몰양심, 몰염치를 방치하는 대통령의 모습은 결코 도덕적이지 않다”며 “나는 과실을 따먹었으니 됐고, 이제는 니들 일이니 알아서 하라는 식으로 대통령이 뒤로 숨는 것은 도덕적이지 못하고 도의적으로도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특히 김 전 의원은 “서울과 부산시장 보궐선거가 모두 성추행 사건으로 생겨났다. 문 대통령은 이 사안이 갖는 도덕적 무게감을 제대로 느껴야 한다”며 “이 대표가 문제가 아니라 권력의 몸통인 문 대통령이 나서야 한다. 민주당의 절대군주, 오너는 어디까지나 문 대통령”이라고 문 대통령을 거세게 압박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민주당도 겨냥해 “민주주의를 하려면 적어도 형식은 갖추라 했었으나 민주당의 이번 행태는 민주주의라는 형식을 위한 포장도 아니고 자신들의 도덕적 위선을 가리려는 꼼수”라며 “막무가내로 하려면 적어도 당당히 하라. ‘미안한 마음이지만 어쩔 수 없다’며 나서는 게 차라리 솔직한 태도”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 뿐 아니라 김 전 의원은 민주당이 ‘전당원투표’를 내세운 점도 꼬집어 “형식도 문제다. 당당한 당이라면 자기들끼리 당원투표가 아니라 당원을 뺀 국민의사를 묻는 게 마땅한 도리”라고 지적하면서 “민주당은 서울시와 부산시의회도 모두 장악하고 있고 사실 1년만 자숙하면 될 일이다. 입법, 사법, 행정은 물론 헌법재판소까지 모두 그들 손아귀에 들어갔는데 부끄러움을 모르는 이들의 권력 포식욕이 대한민국을 집어 삼키려 하고 있다”고 여당에 날선 비판을 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