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읍 중심지는 물론이고 배후마을까지 상생발전 기대

경주시 안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위한 용역 착수 보고회를 마치고 참석자들이 함께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경주시
경주시 안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위한 용역 착수 보고회를 마치고 참석자들이 함께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경주시

[울산ㆍ경주 취재본부 / 김대섭 기자] 경주시는 28일 북경주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안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안강읍 주민위원회를 비롯해 도시재생사업본부장 등 경주시 관계자, PM단(자문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호엔지니어링 종합건축사사무소 외 2개사에서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착수 보고회는 향후 용역 추진 방향 등을 공유하고 내실 있는 사업 계획 수립을 위한 토론의 장이 됐다.

'안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은 올해부터 5년 간 총사업비 160억원을 투입해 북경주 문화복지공간 조성, 안강전통시장 활성화, 황금들녘 상생길 조성, 활력 소통거리 조성, 배후마을 역량강화 사업 등을 통해 안강읍 중심지는 물론 배후마을(주변마을)까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추진되는 사업으로 침체된 안강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주민 의견과 각 분야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수립한 예비계획을 바탕으로 본 용역에 착수했으며, 이번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현장포럼 및 선진지 견학 등을 거쳐 주민들의 더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전문가 자문을 통해 내년 상반기 내 기본계획 승인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에대해, 이경원 도시재생사업본부장은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돼 안강읍 중심지는 물론 배후마을까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