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창호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 영향
영업익 전년 동기 대비 13%, 전년 대비 113% 증가

사단법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진행한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된 LG하우시스 수퍼세이브 창호. LG하우시스는 올 3분기 281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LG하우시스
사단법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진행한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된 LG하우시스 수퍼세이브 창호. LG하우시스는 올 3분기 281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LG하우시스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LG하우시스가 올 3분기 영업이익 281억 원을 기록했다. 

28일 금융감독원과 LG하우시스에 따르면 3분기 매출액 7709억 원 영업이익 281억원의 (잠정)경영실적을 공시했다. 이는 전년동기 매출 2.2% 감소, 영업익 13% 증가한 수치다. 지난 2분기와 비교했을 때는 매출은 7.1%, 영업이익은 113% 증가한 결과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본지에 “고성능 창호 및 단열재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를 통한 수익성 중심의 영업활동으로 영업이익은 증가했다”며 “매출 감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해외판매 감소 등의 영향이다”라고 전했다. 

LG하우시스는 4분기에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을 최소화하고 수익을 동반한 성장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내수시장에서 유통채널 다각화와 프리미엄 건축자재 판매 확대를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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