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 120일짜리 특검 요구는 정쟁을 내년까지 연장하겠다는 정치공세”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권민구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권민구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7일 국민의힘이 라임·옵티머스 사태와 관련해 특검을 주장하면서 철야 농성 가능성을 내비친 데 대해 “제1야당의 민생 포기 선언과 다름없다”고 날선 비판을 가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국민의힘이) 국감 이후 입법과 예산안 심의를 앞두고 특검을 이유로 농성하겠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국민들이 뜬금없는 정쟁이라고 볼 것”이라며 “라임·옵티머스 사태는 금융 사기사건임이 분명해지고 있고 여권 실세 로비설도 근거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오직 국민의힘만 권력형 게이트라 우기면서 억지 특검을 주장하고 있다. 이는 법무부장관이 지휘권을 발동한 수사를 방해하려는 의도”라며 “최장 120일짜리 특검 요구는 정쟁을 내년까지 연장하겠다는 정치공세”라고 국민의힘에 일침을 가했다.

한편 그는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 문제와 관련해선 “오늘 국토교통부는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를 위한 공청회를 연다. 재산세는 공시가격으로 부과하기 때문에 (공시가격이) 오르면 재산세도 늘어나게 된다”며 “서민 부담이 증가해선 안 된다. 민주당은 정부와 협의해 중저가 1주택을 보유한 서민·중산층에 대해선 재산세 부담이 증가하지 않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원내대표는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가능성이 우려되는 상황과 관련해선 “핼러윈이 코로나19 기폭제가 돼선 안 된다. 해마다 10만명이 넘는 인파가 이태원 등에서 축제를 즐겨왔는데 예년과 같은 방식은 안 된다”며 “지난 5월 이태원 클럽발 집단감염으로 전국이 홍역을 치른 바 있다. 핼러윈 행사를 자제해주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영상편집 / 권민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