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안전한 투표다. 우편투표보다 훨씬 더 안전하다
-24일 오후 기준 5663만6277명의 유권자가 사전투표에 참여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거주지로 등록한 플로리다주 웨스트팜비치에 있는 자신의 골프클럽 맞은편 한 투표소에서 사전투표를 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플로리다 웨스트 팜비치에 있는 개인별장 마러라고 리조트 인근 투표소를 찾아 조기 현장투표를 마친 뒤 기자들과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플로리다 웨스트 팜비치에 있는 개인별장 마러라고 리조트 인근 투표소를 찾아 조기 현장투표를 마친 뒤 기자들과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각으로 24일  오전 사전 투표를 마치고 기자들에게 “나는 트럼프라는 이름의 사내에게 투표했다”고 말했다.

자신이 참여한 사전 현장투표에 대해 “매우 안전한 투표다. 우편투표보다 훨씬 더 안전하다”며 우편투표가 부정 선거에 더 취약하다는 기존 주장을 반복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투표 중엔 마스크를 착용했다. 그러나 대기하던 기자들에게 접근하면서 이를 벗었다. 투표소 밖에는 수백 명의 지지자가 모여 “4년 더”를 외쳤다.

플로리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주소지다. 플로리다는 올해 대선의 6개 경합주 중 가장 많은 대통령 선거인단(29명)이 걸려 있는 곳으로 트럼프 대통령이 재선에 성공하려면 반드시 이겨야 하는 승부처다.

그는 전날 이곳에서 두 차례나 유세를 펼쳤다. 선거 전문 웹사이트 ‘리얼클리어폴리틱스’에 따르면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가 이날 현재 6개 경합주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3.8%포인트 앞서는 가운데 플로리다의 경우 리드 폭이 1.5%포인트에 불과할 정도로 박빙 승부가 펼쳐지고 있다. 2016년 대선 땐 트럼프 대통령이 민주당 힐러리 클린턴 후보에게 1.2%포인트 차이로 승리했다.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의 경우 대선일인 11월 3일 자택이 있는 델라웨어주에서 현장투표를 할 것으로 보인다고 현지 언론들은 전했다. 델라웨어주는 플로리다처럼 사전 현장투표를 제공하지 않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위험에 대한 우려 및 대선 결과에 대한 관심도 증가 등의 이유로 사전투표에 참가한 미국의 유권자 수는 4년 전 대선 당시 전체 사전투표 기록(4701만5000여명)을 넘어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미 선거 정보를 제공하는 ‘미국선거프로젝트(United States Elections Project)’에 따르면 24일 오후 기준 5663만6277명의 유권자가 사전투표에 참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