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생자가 실종된 그날 새벽은 유속이 너무 빨라
-바람도 강해 바다가 심하게 출렁거렸다
-헤엄쳐 가는 건 불가능한 상황이었다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국방부는 희생자 단순 실족 가능성에 대해서는 검증조차 하지 않고 명예살인 했다"고 지적하면 "국방위 현장 국감. 헬기 타고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현장인 소연평도 앞바다로 가는 마음이 무척 착잡하고 무겁다고 밝혔다.

"월북 결론 공모해 희생자 명예살인한 청와대 국방부 해경은 이 사건 수사에서 손떼야 한다"고 주장한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시사포커스DB
"월북 결론 공모해 희생자 명예살인한 청와대 국방부 해경은 이 사건 수사에서 손떼야 한다"고 주장한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시사포커스DB

하태경 의원은 19일 페이스북에 "어제 국민의힘 자체 간담회에서 희생자 실족 가능성이 제기 되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희생자가 실종된 그날 새벽은 유속이 너무 빨라 바다에 떨어지면 순식간에 백미터 정도는 훅 이동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면서 "바람도 강해 바다가 심하게 출렁거렸다"고 전했다.

그리고 "또 배는 엔진소리에 너무 씨끄러워 살려달라 외쳐도 들리지 않는다는 사실도 확인되었다"고 했다.

그는 "구명조끼에 부유물 잡고 있으면 조류를 거슬려 움직인다는 것도 불가능하다"면서 "실족해서 배에서 떨어졌어도 주변 배들이나 가까운 섬에 헤엄쳐 가는 건 불가능한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런데 월북 사건이라는 국방부가 결론 내리는 과정에서  단순 실족 가능성에 대해서는 면밀히 분석하고 검토하지 않았다는 것이 확인되었다"고 지적했다.

하태경 의원은 "우리 의원실에 수차례 보고 들어온 국방부와 합참 관계자로부터 확인한 것"이라고 밝히며 "분석과 검증도 없이 실족 가능성은 배제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국방부는 월북이라는 결론을 미리 정해놓은 뒤 그 정답에 끼워맞추기 조사를 한 것"이라고 규정했다.

그는 "그런데 막상 검증해보니 월북이라는 결론에 부합되는 정황 증거가 하나도 없다는 것이 확인되고 있는 것"이라며 "공개할수도 없는 제 3자의 감청 첩보를 제외하고는 말입니다"하면서 비난의 수위를 높였다.

하태경 의원은 "해경 수사도 국방부의 월북 결론에 답을 정해놓고 진행되고 있다"면서 "월북 결론 공모해 희생자 명예살인한 청와대 국방부 해경은 이 사건 수사에서 손떼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그들은 수사 주체가 아니라 수사 대상"이라며 "단순 실족 가능성은 원천 배제하고 월북으로 무리하게 몰아간 음모를 낱낱이 파헤쳐야 한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