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의 태블릿PC는 결국 대통령 탄핵으로 귀결
-'하자치유문건'은 어떤 결과를 가져올까
-수보회의에서 공개적으로 대통령이 직접 엄정수사 입장히는게 필요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김근식 경남대 교수는 여권측 인사들의 명단이 거론되고 있는 옵티머스 게이트에 자신 있다면 대변인 전언이 아니라 수보회의에서 공개적으로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엄정수사 입장을 밝히는게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옵티머스 문건을 가짜라고 몰아가는게, 마치 최순실의 태블릿PC를 지금도 가짜라고 주장하는 일부 보수세력의 데자뷔 같다는 김근식 경남대 교수(사진/김근식 페이스북)
옵티머스 문건을 가짜라고 몰아가는게, 마치 최순실의 태블릿PC를 지금도 가짜라고 주장하는 일부 보수세력의 데자뷔 같다는 김근식 경남대 교수(사진/김근식 페이스북)

김근식 교수는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옵티머스 '문건'을 가짜라고 몰아가는 게, 마치 최순실의 태블릿PC를 지금도 가짜라고 주장하는 일부 보수세력의 데자뷔 같네요>라는 글을 올렸다.

김교수는 "jtbc가 특종한 최순실의 태블릿PC는 결국 대통령 탄핵으로 귀결되었다"고 거론하면서 "sbs가 특종한 '하자치유문건'은 결국 어떤 결과를 가져올까요?"라고 궁금증을 표현했다.

그는 "문건이 발견되면 그 진위를 밝히고 연루자를 철저히 조사하는 게 검찰 수사단계의 기본이다"면서 "당청 고위인사 리스트가 나오고 문건내용 중 일부가 실제 사업으로 진행된게 확인되었는데도, 진정성이 의심된다며 가짜라고, 여당원내대표와 법무부장관과 금감원장이 미리 규정해버리면 그것이야말로 수사에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대통령이 뒤늦게 수사에 협조하라고 했다는데, 국민적 관심과 잠재적 폭발력을 감안하면 대변인 전언이 아니라 수보회의에서 공개적으로 대통령이 직접 엄정수사 입장을 밝히는게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해외순방 귀국하자마자 장자연, 김학의, 버닝선 사건을 콕집어 '국민적 의혹과 특권층 비리를 철저하게 수사하라'고 공개지시했던 의로운 대통령 아닙니까? "라면서 "옵티머스 게이트에 자신있다면 공개적으로 단호하게 지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경제민주주의 21(대표:김경율)은 13일 '논평 22호'- "라임·옵티머스 펀드 관련 정치권 연루 의혹, 한 점 의혹 없이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제민주주의 논평 22호 (사진/김경율페이스북)
경제민주주의 논평 22호 (사진/김경율 페이스북)

경제민주주의21은 "최근(10/8),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이강세 전 스타모빌리티 대표를 통해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라임사태 해결 명목으로 5천만원을 건넸다는 법정 증언 이후로 라임 및 옵티머스 펀드 사태의 정치권 연루 의혹이 들불처럼 번지고 있다"면서 " 강 전 정무수석이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에게 전화를 했다는 주장 ▲김 전 회장이 김병욱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성남시분당구을)을 면담한 후 김 의원이 금감원 관계자에게 전화를 했다는 주장 등이 언론에 보도되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옵티머스 사태와 관련해서도 윤석호 전 옵티머스 이사의 배우자인 ▲이진아 전 민정수석실 행정관은 청와대 재직중에도 옵티머스 주식 10만주(지분율 9.85%)를 차명으로 소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옵티머스의 또 다른 관계사인 ▲트러스트올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서울 종로구) 선거 사무실 복합기 임대료를 대납해 준 의혹도 받고 있다. 그 외 압수수색 과정에서 발견된 ▲「펀드 하자 치유 관련」문건과 윤 전 이사가 자필로 작성한 문건에는 여권 핵심 인사 및 금융감독당국 임직원의 실명이나 로비 내역 등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보도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라임과 옵티머스 펀드는 불완전 판매와 사기 등을 통해 수많은 개인투자자들에게 재산상 손해를 입히고 자본시장의 신뢰를 심각하게 훼손하였다. 만에 하나 이들 펀드가 정치권과 어떤 형태로든 연결되어 부적절한 혜택과 지원을 주고받았다면 이는 우리나라 정치 및 경제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위해 결코 간과할 수 없는 문제다"라며 "따라서 경제민주주의21(대표: 김경율 회계사)는 ▲국회와 검찰은 이들 펀드와 정치권이 연계되었을 가능성에 대해 한 점 의혹이 남지 않도록 철저히 그 진상을 규명해야 하고, ▲청와대, 더불어민주당, 금융위, 금감원 등은 진상 규명에 적극 협력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