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문 대통령, 특검 피하려는 의도로 의심된다"
"라임·옵티머스 사건은 ‘권력형 비리 게이트’...특검 도입하라" 연일 주장
"여당도 진상규명과 관련자 처벌에 함께 나서야 할 것"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이 말하고 있다. 사진 / ⓒ뉴시스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이 말하고 있다. 사진 / ⓒ뉴시스

[시사포커스 / 이혜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라임·옵티머스 사건에 대해 적극적인 수사 협조를 지시한 데 대해 국민의힘 측은 "속속 드러나고 있는 증거 속에서 특검만은 피하겠다는 면피성 정치적 수사가 아니길 빈다"고 일침했다.

14일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조국, 추미애, 윤미향, 유재수 등 문제가 생길 때마다 늑장수사, 부실수사를 부추겼던 정권이다"고 지적하고 나섰다.

윤 대변인은 "이 사태 관련해서도 핵심 증거가 이미 많이 사라졌고, 추 장관의 손에 증권범죄합수단은 폐지됐으며, 검찰수사팀은 공중분해 됐다"고 꼬집으며 "국민의힘이 일관되게 특검을 요구하는 이유"라고 일침했다.

윤 대변인은 "이제 대통령까지 철저한 수사를 당부한 만큼 여당도 야당의 정당한 요구를 정치공세로 치부하는 대신 진상규명과 관련자 처벌에 함께 나서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앞서 이날 강민석 대변인의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검찰의 엄정한 수사에 어느 것도 성역이 될 수 없다"고 말하며 "빠른 의혹 해소를 위해 청와대는 검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라"고 지시한 바 있다.

국민의힘은 라임·옵티머스 사태를 ‘권력형 비리 게이트’로 명명하며 ‘특검 도입’ 필요성을 연일 주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