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부끄러워해야…철저한 수사 지시해야 의심받지 않을 것”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3일 라임·옵티머스 사태에 대해 “정권이 덮으려 한다면 특검으로 파헤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여당이 펀드 환매 중단사건이라고 애써 축소시키는 라임, 옵티머스 사태는 금융 사기꾼의 탐욕과 감독기관의 무능과 방조, 그리고 권력의 비호와 관여가 합쳐진 중대 범죄로 정계-감독기관-사기꾼, 탐욕의 삼각동맹이 만들어낸 권력형 금융사기”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이어 “기업운영과 거리가 먼 친여 언론인 출신이 대표를 맡았던 것부터가 무엇을 믿고 이런 일을 벌였는지 극명하게 보여준다. 안정성 높은 공공기관 매출 채권에 투자한다고 했지만 처음부터 대부업체와 부실기업에 투자했는데 이것만 봐도 작정하고 사기 치려고 했던 것”이라며 “문제를 적발하고 처벌해야 할 감독기관은 오히려 사기꾼 집단에게 컨설팅 수준의 조언까지 해준 것으로 드러났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안 대표는 “그사이 추미애 법무부장관은 서울남부지검 증권범죄합동수사단을 없애버렸고 사건도 반부패수사부가 아닌 일반 조사부에 배당됐다. 왜 그랬겠나. 한 마디로 수사하기 싫었기 때문”이라며 “무엇이 나올지 알고 있었기에 그 파장을 감당할 자신이 없었던 것”이라고 꼬집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문 대통령을 향해 “수많은 국민들에게 피눈물을 흘리게 한 사기 범죄에 분노하고 거기에 여권 인사들의 이름이 거론되는 것에 부끄러워해야 한다. 철저한 수사를 통한 진실규명만이 정도이고 답”이라며 “법무부장관에게 지휘권 발동을 명령하고 철저한 수사를 지시하라. 그래야 의심받지 않는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안 대표는 “권력만 바라보는 해바라기 검사들이 요직을 독점한 지금 검찰에는 여권 관계자 이름이 줄줄이 나오는 권력형 비리 사건에 침묵할 수밖에 없다. 청와대까지 뻗친 부정부패의 증거, 유력 대선주자 측근에까지 파고들려 한 범죄의 그림자를 색출하고 걷어내는 일은 대통령의 결심이 없으면 불가능하다”며 “대통령이 결심하지 못한다면 이 권력형 대형 금융사기 사건들은 특검에 의해 진실을 파헤칠 수밖에 없다”고 문 대통령을 한층 압박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