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국회의원이 국정감사를 위해 증인에게 자료 요구
-문대통령 아들 문준용씨까지 나서
-상습적으로 무분별한 권한 남용으로 사람을 해치고 있어
-당사자에게 그 어떤 사죄를 하지 않아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씨에 대해 "대통령 아들이 허위사실 공표 명예훼손죄를 저지르지 못 하도록 민정수석실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했는지 밝히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곽상도 의원이 "대통령 아들이 허위사실공표 명예훼손죄를 저지르지 못 하도록 민정수석실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했는지 밝히기 바란다"고 요구했다.ⓒ시사포커스DB
곽상도 의원이 "대통령 아들이 허위사실공표 명예훼손죄를 저지르지 못 하도록 민정수석실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했는지 밝히기 바란다"고 요구했다.ⓒ시사포커스DB

곽상도 의원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야당 국회의원이 국정감사를 위해 증인에게 자료 요구한데 대해 문대통령 아들 문준용씨까지 나서서 상습적으로 무분별한 권한 남용으로 사람을 해치고 있다"면서 '나쁜 사람'이라며 공개 비난했다"고 지적했다.

곽 의원은 "해당 증인을 야당 국회의원이 증인으로 불러내 국감장에 대기시켜 놓은 것이라는 억측과 소설을 전제로 온갖 비난을 가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렇게 해 놓고서도 오늘 이 시간까지 당사자에게 그 어떤 사죄를 하지 않고 있다"면서 "청와대에는 대통령 친인척을 전담하는 직원들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교육위 국감장에 건국대 이사장을 누가 증인으로 불러냈는지는 청와대 직원들도 다 알고 있다"고 했다.

곽상도 의원은 "대통령 아들이 허위사실공표 명예훼손죄를 저지르지 못 하도록 민정수석실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했는지 밝히시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문준용씨는 지난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곽 의원이 "건국대 이사장을 국정감사장에 불러 자신의 시간 강사 평가자료를 요구했다"며 "곽상도는 상습적이고 무분별한 권한 남용으로 사람들을 해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제 강의 평가를 달라고 했다는데, 한마디로 시간강사가 특혜 아니냐는 소리. 특혜가 없어도 이번에 강의 잘리겠다"며 "곽상도 나빠요'라고 적었다.

그러나 이후 대학 이사장을 국감장에 불러낸 인사는 곽 의원이 아니라 여당 의원이었던 것으로 확인되자 문 씨는 페이스북에 곽 의원에게 사과 의사를 밝히면서 "건국대 이사장은 다른 의원이 국감증인을 신청했던 것"이라며 "잘못 안 부분이 있다. 앞으로도 우리 페어플레이 하자"고 했다.

한편 문준용씨가 곽상도 의원을 향해 '페어플레이 하자'는 발언에 대한 지적이 이어졌다.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통령 아들이 현역 정치인인가"라며 "야당 의원한테 페어플레이를 운운한 것도 우습지만, 엉뚱하게 시비 걸어놓고 난데없이 페어플레이를 운운하는 것도 우습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