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녀 '입시비리 의혹' 등을 제기한 시민단체와 언론 고소
-더불어민주당,직무활동에 대한 비판을 보다 신축성 있게 받아들여야
-사과하지 않고 고소로 대응하는 태도에 깊은 유감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나경원 전 의원이 자신의 자녀 입시비리 의혹 등을 제기한 시민단체와 언론을 고소한 것과 관련하여 더불어민주당이 “자녀 입시 비리 의혹에 대한 시민사회와 언론의 문제제기에 대해 공인으로서 부적절한 처신이나 물의를 일으킨 점을 사과하지 않고 고소로 대응하는 태도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비판한 것에 대해 "내로남불의 극치"라고 비난했다.

나경원 전 의원의 고소에 대한 더불어민주당의 비판에 대해 "내로남불의 극치"라고 비판한 진중권 교수의 페이스북 글(사진/진중권페이스북)
나경원 전 의원의 고소에 대한 더불어민주당의 비판에 대해 "내로남불의 극치"라고 비판한 진중권 교수의 페이스북 글(사진/진중권페이스북)

진중권 전 교수는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與, 나경원 고소로 대응 깊은 유감...대국민 사과가 우선"이라는 기사를 공유하면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추미애 현 법무부 장관, 더불어민주당 김용민 의원에게 해야 할 이야기”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조은주 민주당 청년대변인은 이날 나 전 의원을 향한 논평에서 “직무활동에 대한 비판을 보다 신축성 있게 받아들여야 한다는 점은 공인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자세”라고 지적하면서 “자녀 입시 비리 의혹에 대한 시민사회와 언론의 문제제기에 대해 공인으로서 부적절한 처신이나 물의를 일으킨 점을 사과하지 않고 고소로 대응하는 태도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 대변인은 “무엇보다도 가짜뉴스를 생성하거나 유포한 사람에 대한 고소가 아닌, 공인으로서 부적절한 처사를 지적하고, 사회적 책무를 다할 것을 요구하는 고발인에 대한 고소는 자칫 시민사회와 언론의 정당한 역할을 위축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심히 우려가 되는 처사”라고도 했다.

조 대변인은 이어 “눈 가리고 아웅 하는 격으로 우리 사회 해악인 특혜와 부정을 내로남불의 태도로 안일하게 넘어가서는 안 된다”면서 “시민사회와 언론에서 제기한 불공정과 특혜비리 등 의혹에 대해 공인으로서 최소한 사회적 책임을 통감하신다면, 진지한 반성과 사과와 더불어 한 치의 의혹이 남지 않도록 진실을 밝혀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중권 교수는 지난 10일에도 나경원 전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의 자녀 입시비리 의혹을 거듭 제기해온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소장이 "단군이래 최대ㆍ최악의 이해충돌과 특혜수주에 박덕흠 의원이 있다면 단군이래 최악의 뻔뻔함과 적반하장에 국민의힘당 나경원 전 원내대표가 있다"라고 지적하자 "안진걸씨는 나경원에게 따질 게 아니라 요즘 소송을 남발하고 있는 조국 교수에게 따져야. 고소의 이론적 기반을 대표적인 형법학자인 조국 교수가 제시했거든요."라면서 "그의 이론과 실천이 사회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켜, 심지어 나경원까지 따라하게 된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안진걸씨는 나경원을 12번이나 고발했잖아요. 스토커도 아니고. 좀 심하지 않나요? 나경원에 무슨 편집증이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그는 "그 적의가 어디서 비롯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시민단체에서 고발을 당파적으로 하면 곤란하죠. 아무튼 압색 영장이 법원에서 100% 기각됐다는 것은 그 동안 설익은 고발을 남발했다는 방증"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개인적으로는 나경원의 고소에 반대한다"면서 "공인이라면 웬만한 일은 참아야죠. 물론 웬만하지 않으니 고소했겠지만. 그래도 참아야 합니다. 공인이 아닌 나도 그 동안 온갖 모욕과 명예훼손을 당했고, 지금도 당하고 있지만 논객 생활 23년 동안 한 번도 남을 고소해 본 적 없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