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 전주 김봉현,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5000만원을 건넸다”고 진술
-옵티머스 리스트도 개봉박두. 또 누가 나올까?
-준 사람은 있는데 받은 사람은 없다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진중권 교수는 9일 페이스북에 1조6000억원의 피해를 낸 라임자산운용의 배후 ‘전주(錢主)’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8일 이강세 스타모빌리티 대표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 대표를 통해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5000만원을 건넸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는 기사를 공유하면서 "라임에서는 기동민에 이어 강기정 이름이 나왔다"면서 "옵티머스 리스트도 개봉박두. 또 누가 나올까?"라고 궁금증을 표시했다.

'라임 전주' 김봉현 "강기정 전 수석에게 5000만원 건넸다"는 기사를 공유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의 페이스북 글(사진/진중권페이스북)
'라임 전주' 김봉현 "강기정 전 수석에게 5000만원 건넸다"는 기사를 공유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의 페이스북 글(사진/진중권페이스북)

진교수는 또다른 글에서 “(돈을 받은 사실이) 전혀 없다”며 “(김 전 회장 진술은) 완전한 허위 날조”라는 강기정 전 청와대 수석의 주장과 관련하여 "준 사람은 있는데 받은 사람은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렇다면 질량-에너지 등가의 원리, 그리고  질량 or 에너지 보존법칙에 의해 그 돈은 김봉현 회장과 강기정 전 수석의 사이의 어딘가에서 에너지로 변환된 것임에 틀림없다"고 비꼬았다.

이어"에너지량을 대충 계산해 봤다"면서 "E=MC2  5만원권 1장의 무게 = 1g X 1,000장 = 1 Kg  E=89,875,517,873,681,764J"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라임자산운용의 배후 ‘전주(錢主)’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8일 서울남부지법 형사11부(이환승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이강세 스타모빌리티 대표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 대표를 통해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5000만원을 건넸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전 회장은 또 이날 재판에서 “이 대표가 배달 사고를 냈을 가능성도 있는 것 아니냐”는 검사의 질문에 “그럴 상황이 아니었다. 일간지 간부 등에게도 돈을 건넸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표는 라임의 배후 전주(錢主)인 김봉현(구속)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정·관계 로비 창구로 알려진 인물이다. 광주광역시 출신의 김 전 회장은 광주 MBC 기자 시절부터 알고 지낸 이 대표를 자신의 회사 대표로 앉힌 뒤 그의 정·관계 인맥을 소개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김 전 회장은 “피고인이 전화가 와서 내일 청와대 수석을 만나기로 했는데 비용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5개가 필요하다고 해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했다.

또 “피고인이 청와대에 가서 (수석을) 만나고 돌아온 뒤 연락이 왔다. 수석이란 분이 김상조 실장에게 직접 전화해 ‘억울한 면이 많은 것 같다’고 본인 앞에서 강하게 얘기해줬다고 말했다”고 했다.

이 대표가 청와대를 찾은 것은 지난해 7월이었다고 김 전 대표는 진술했다.

그러나 이 대표는 강 전 수석을 만난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김 전 회장에게 금품을 받아 전달한 사실은 부인하고 있다.

이 대표의 변호인 측은 지난 9월 열린 공판에서 “피고인이 김 전 회장에게 돈을 받았다는 검찰의 주장은 (김 전 회장)진술에만 근거했을 뿐 증거가 없다”며 “라임 투자금을 받아야 피고인 회사가 살아날 수 있기 때문에 회사 대표이사로서 청와대 수석을 만난 것일 뿐”이라고 반박했었다.

한편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이날 재판이 끝난 뒤 "김봉현이 재판 도중 진술한 내용 중 저와 관련된 금품수수 내용은 완전한 사기, 날조"라며 "금품수수와 관련해 한치의 사실도 없으며, 저는 민, 형사를 비롯한 할 수 있는 모든 법적 대응을 강력히 취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