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을 교체해서 역사의 법정에서 이들의 죄를 반드시 물어야
-국민의 생명을 구하지 않고 진실을 덮은 자들의 죄
- 훗날 반드시 역사의 법정에서 벌을 받게 될 것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유승민 전 국회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이 코리아소사이어티의 화상 연설에서 종전선언을 또다시 언급하자 "비핵화는 실종된 지 오래이고, 우리 국민이 총살 당하고 불태워져도 대통령의 머리 속에는 종전선언과 가짜평화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유승민 전 국회의원이 페이스북에 올린 손글씨(사진/유승민페이스북)
유승민 전 국회의원이 페이스북에 올린 손글씨(사진/유승민페이스북)

유승민 전 의원은 8일 페이스북에 "오늘도 문재인 대통령은 코리아 소사이어티 연설에서 종전선언을 말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 나라가 이대로 가도록 내버려둬서는 안된다"면서 "정권을 교체해서 역사의 법정에서 이들의 죄를 반드시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의 생명을 구하지 않고 진실을 덮은 자들의 죄는 훗날 반드시 역사의 법정에서 벌을 받게 될 것입니다"라고 손글씨를 공개했다. 

유 전 의원은 주호영 국민의 힘 원내대표가 시작한 '연평도 공무원 피격사건 추모 손글씨 릴레이'에서 전날 원희룡 제주지사의 지목을 받았다. 유 전 의원은 다음 대상자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김무성 전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대표,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을 지목했다.

문 대통령은 8일 오전 한미교류를 위한 비영리단체 코리아소사이어티의 화상 연례 만찬 기조연설에서 "종전선언이야말로 한반도 평화의 시작"이라며 "한반도 종전선언을 위해 양국이 협력하고 국제사회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게 되길 희망한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