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제일고 앞 방호벽 철거공사’
‘고질적인 교통체증 일조 기대’

최종환 파주시장 문산제일고 앞 방호벽 철거공사 현장 방문[사진/파주시]
최종환 파주시장 문산제일고 앞 방호벽 철거공사 현장 방문[사진/파주시]

[경기서부 / 이윤택 기자] 최종환 파주시장은 7일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현실에 안 맞고 도로용량이 부족한 현실을 반영하여 교통체증을 유발하는 문산제일고 앞 방호벽 철거공사 현장에서 안전대책 논의는 물론 교통상황을 점검했다.

시는 오랫동안 문산제일고 앞에 설치된 방호벽으로 인한 차량정체가 시민의 불편을 가중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하여 철거를 추진한다.

도로개선을 위한 방호벽을 철거를 위해 지난해부터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이 예산 확보는 물론 군협의 등의 절차를 마무리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 결과 지난 달 중순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으며 오는 11월 말까지 모든 공사를 마치고 개통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최적의 교통소통 대책을 강구하기 위해 파주경찰서와 긴밀한 협의를 진행하고 시민, 전문가 등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방호벽 철거 후 현재 왕복 4차선의 도로에 좌·우회전 전용차로, 가·감속차선을 추가 확보할 계획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도로 점유율이 가장 높은 첨두시간(Peak Time)에도 원활한 차량 소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앞으로도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차량흐름을 방해하여 시민에게 불편을 주는 남은 방호벽들을 점진적으로 철거할 것”이라며 “내년에도 출퇴근시간대 차량정체 구간의 도로 개선 사업을 지속 추진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