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장관, 북 피살 공무원 두 사건에 대한 국감 증인 채택 두고 여야 날 선 공방전 벌여
민주당 황희 의원 “정쟁 거리 秋·北 두 사건...국감 증인 채택은 불가해“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 “국방위 하지 말자는 건가?...국민에게 알리는 것이 의정활동...옥죄지 마라”
홍준표 “봉쇄하고 국감을 끝내자는 것은 국민적 기대에 어긋나”

민홍철 위원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제공: 국회)
민홍철 위원장이 국회 국방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 국회

[시사포커스 / 이혜영 기자]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국회 국방위원회 회의에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 “증인 채택하면 정쟁이 된다는 것은 국방위 하지 말자는 것”이라고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군 특혜 의혹 및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한 국정감사 증인 채택 문제를 두고 목소리를 높였다.

6일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군 특혜 의혹과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관련 국정감사 ‘증인 채택 문제’를 두고 여야의 날 선 공방이 벌어졌다.

더불어민주당 황희 의원은 “국민의힘이 추 장관을 고발했고 검찰이 무혐의 처리했다. 연평도 사건도 수사 중인 사안”이라며 “정쟁으로 흐를 수 있어 관련 증인 채택은 불가하다”고 말하면서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증인 채택하면 정쟁이 된다는 것은 국방위 하지 말자는 것”이라고 지적하며 “개구리 올챙이 시절 모른다고 입장 바꿔놓고 생각해보라. 민주당이 야당 할 때 어떻게 했나”라고 반문했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도 “당직사병과 한국군 지원단장은 본인이 스스로 국회에 나오겠다고 하고, 연평도 피살 공무원의 형은 자기 한풀이를 해달라는 것”이라며 “이를 봉쇄하고 국감을 끝내자는 것은 국민적 기대에 어긋난다”고 조언했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익명의 제보를 받고 신빙성을 판단해서 국민에게 알리는 것이 의정활동인데 너무 옥죄려고 한다"고 반발하며 여야의 공방이 지속되자, 민홍철 국방위원장은 "증인 문제는 국감 도중에라도 더 논의하자"고 중재하고 나섰다.

이날 회의는 국감 실시 계획서 채택을 위한 목적으로 모인 것이며, 전날 여야 간사의 증인 채택 협상 불발 후 민주당이 단독으로 개의 요구서를 제출하면서 열리게 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