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추미애 아들 의혹 관련해 단 한 명의 증인과 참고인을 받아주지 않아”

한기호 국민의힘 의원이 5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 권민구 기자
한기호 국민의힘 의원이 5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 권민구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한기호 국민의힘 의원이 5일 “추미애 법무부장관 아들을 위한 더불어민주당의 방탄 국회에 분노한다”며 국회 국방위원회 야당 간사직에서 사퇴하겠다고 전격 선언했다.

한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1대 국회 첫 국정감사를 앞두고 국방위만 국정감사 최종 일정을 확정하지 못하고 있다. 추 장관 아들 서모씨 의혹과 관련해 민주당이 단 한 명의 증인과 참고인을 받아주지 않아 이 사태가 발생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서씨가 카투사로 복무할 당시 주한 미8군 한국군 지원단장이었던 이철원 예비역 대령, 의혹을 처음 제기한 당시 당직사병 현모씨 등은 직접 국정감사를 통해 증언하겠다고 했다”며 “그럼에도 민주당은 검찰 수사가 진행될 시에는 수사 중이란 이유로, 지금은 검찰 수사 결과 무혐의로 밝혀져 국감 증인 채택이 불가하다는 억지를 부리고 있다”고 꼬집었다.

특히 한 의원은 “국민적 관심이 집중된 사건에 대한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최소한 당사자들에게 묻는 것은 기본 상식”이라며 “국감 증인채택도 당리당략으로 하는 민주당의 처사에 분노한다. 추 장관 아들 관련 증인 신청은 철저히 배제한 채 단독으로 국방위 전체회의를 소집해 국감 일정을 처리하겠다는 것은 국민을 모독하는 처사”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그는 “상생의 정치와 협치에 대한 의지가 전혀 없는 민주당의 행태는 화합과 상생의 정치를 바라는 국민의 뜻을 배신한 것”이라며 “국방위 국정감사에 대한 최종 일정이 처리되지 못한 것에 책임을 지고 국방위 간사직을 사퇴하겠다”고 역설했다.

국민의힘은 서씨의 특혜 의혹과 관련해 추 장관과 그 아들인 서씨, 당직사병 현모씨, 이철원 예비역 대령, 카투사 지역대장과 지원반장, 추 장관 보좌관 등 10명을 증인으로 신청했으나 민주당은 단 한명도 받을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어 현재 국방위만 국회 상임위 중 유일하게 국감 실시계획서를 채택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영상촬영/편집 / 권민구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