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듀, 언너나인틴 출신 등 실력파 멤버들로 중무장

5일 첫 앨범을 발매하고 대중들을 찾는 위아이 / ⓒ위엔터테인먼트
5일 첫 앨범을 발매하고 대중들을 찾는 위아이 / ⓒ위엔터테인먼트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보이그룹 위아이(WEi)가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는다.

5일 소속사 측은 이날 오후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눈에 우린 하나라는 것을 느꼈다’라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는 첫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First Sight(아이덴티티 : 퍼스트 사이트)’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는다고 밝혔다.

위아이 팀명에는 ‘우리는 하나다. 하나 된 우리들만의 음악을 하겠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특히 위아이는 이미 개개인의 역량을 입증한 실력파 멤버들로 구성됐다. 장대현과 김동한은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으로, 각각 그룹 레인즈(RAINZ)와 JBJ로 활동한 이후 많은 사랑을 받으며 홀로서기에 성공했다. 

김요한과 강석화는 ‘프로듀스 X 101’ 출신이다. 김요한은 최종 순위 1위에 올랐고, 강석화는 프로그램 종영 후 잠재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8월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유용하, 김준서는 MBC ‘언더 나인틴’을 통해 탄생된 보이그룹 원더나인(1THE9) 출신이다. 두 사람은 비주얼과 실력을 모두 갖춘 멤버로, 원더나인 활동 만료 이후 위아이에 전격 합류하며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받았다.

데뷔 앨범 ‘IDENTITY : First Sight’는 소속사의 전폭적인 지원 속에서 각 분야 베테랑 프로듀서진들이 의기투합한 만큼 벌써부터 명반을 예감케 한다. 

콘셉트 포토 공개 당시 화제를 모은 재킷 촬영은 엑소, 뉴이스트 등 수많은 인기 아티스트와 호흡을 맞춘 고원태 작가와 최근 아스트로 문빈&산하 앨범에 참여한 신현식 작가가 맡았다. 앨범 디자인은 슈퍼주니어, 세븐틴 등 아티스트 특유의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나래 실장의 손에서 탄생됐다. 

더불어 멤버들 역시 이번 앨범에 높은 참여도를 보였다. 먼저 장대현은 타이틀곡 ‘트와일라잇’뿐만 아니라 전 트랙 작사에 참여하며 아티스트의 면모를 보였다. 또 멤버 전원이 ‘트와일라잇’ 안무 창작에 힘을 실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