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 폐업식당 앞에서 읍소, 8월16일 이후 폐업 지원금 10배 상향 촉구
폐업소상공인 민원센터 설치해 민원 취합 후 정부에 촉구

소상공인연합회가 이날 폐업신고한 서울 영등포구 신대방동 소재 한 식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소상공인 지원책이 턱없이 모자란 수준이며 현실적이고 직접적인 보상책을 촉구했다. (사진 / 오훈 기자)
소상공인연합회가 이날 폐업신고한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소재 한 식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소상공인 지원책이 턱없이 모자란 수준이며 현실적이고 직접적인 보상책을 촉구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소상공인들이 법제화를 통한 직접적이고 현실적인 영업손실 보상이 필요하다고 재차 주장했다. 또 폐업 소상공인 민원센터를 설치해 민원을 취합한다.

18일 소상공인연합회는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소재 한 폐업신고한 식당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 지원은 모자란 수준이고 현실적인 지원을 촉구했다.

김임용 소상공인연합회장 직무대행은 "집합금지업종과 영업제한 업종에 대한 정부지원은 턱없이 모자란 수준이고 직접적인 영업손실 보상이 필요하다"며 "현재 국회에 발의된 '감염병 예방법 개정안'을 통해 실질 피해복구에 도움이 되는 방향에 법제화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일반업종 지원 기준인 연매출 4억 원 이하에 대해서도 지적하며 국회 심의 과정에서 '대폭' 상향 필요성을 역설했다. 아울러 8월 16일 이후 폐업 소상공인에게 지원하는 폐업 보상액 50만 원은 지급하지 않는 것과 다름없다며 최소 두달간 유지할 수 있는 현 지급액의 10배인 500만 원을 요구했다.

이날 소상공인연합회는 협회내에 폐업 소상공인 민원센터를 설치해 폐업 관련 민원 등을 접수 받아 의견을 취합하고 정부 대책을 지속 촉구 방침도 밝혔다. 

 영상촬영 / 오훈 기자. 편집 / 권민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