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사구팽, 청와대의 전형적인 꼬리자르기
-불공정하게 정규직 전환 밀어붙이더니 문제가 커지니 책임지고 나가라는 것
-문재인대통령식 인사행정이냐?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인천공항 구본환 사장의 긴급기자회견 발언과 관련하여 청와대의 전형적인 꼬리자르기이며 토사구팽이라고 비난했다.

구본환 인천공항공사 사장의 기자화견과 관련하여 "청와대의 전형적인 꼬리 자르기"라고 비판한 하태경 국민의 힘 의원(화면캡쳐/정유진기자)
구본환 인천공항공사 사장의 기자화견과 관련하여 "청와대의 전형적인 꼬리 자르기"라고 비판한 하태경 국민의 힘 의원. 사진/하태경 의원 폐북

하태경 의원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인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 왈,“좋은 것은 청와대가 그랬다고 얘기해야 하고, 나쁜 것은 청와대가 아니라고 해야 한다”>는 글을 올리고 "토사구팽"이라고 했다.

이어 "수십만 청년들의 공분을 불러일으킨 불공정 정규직 전환 사태의 핵심인물인 인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이 어제 16일 긴급기자회견을 했다"면서 "국토부에서 합당한 이유없이 임기가 반이나 남은 자신에게 조기사임을 강요했다"고 전했다. 하 의원은 이는 "청와대의 전형적인 꼬리자르기"라고 했다.

하 의원은 "문대통령 공약달성을 위해 실컷 불공정하게 정규직 전환 밀어붙이더니 문제가 커지니 책임지고 나가라는 것"이라며 "이러니 당사자인 구사장이 억울해서 못나간다고 기자회견까지 하게 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윗선의 잘못된 정책의 실패를 아랫사람에게 떠 넘기는게 문재인 대통령식 인사행정이냐?"고 반문했다.

그는 "구사장은 기자회견에서 “정규직 전환 관련해선 저도 공직 31년 있었지만 유구무언이다. 말씀 안드리겠다. 그게 공직자의 자세지”라고 했다"고 전했다.

"그리고 또 기자에게 '좋은 것은 청와대가 그랬다고 얘기해야 하고, 나쁜 것은 청와대가 아니라고 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한다"면서 "청와대가 시키는 대로 했는데 날 내보내면 가만히 있지 않겠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하태경 의원은 "불공정 정규직 전환이 부당하다고 저항했던 청년들을 자기 이익만 챙기는 파렴치한 젊은이들로 몰아세운 청와대와 민주당은 구사장에게 무슨 ‘나쁜 짓’을 시킨 건지 솔직히 밝히고 석고대죄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한편 구본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16일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9월 초에 국토부 고위관계자 면담 자리에서 갑자기 자발적인 자진 사퇴를 요구받았지만 명분이 없다"며 “인천공항 현안이 산적한 가운데 퇴진을 종용하는 건 큰 잘못을 한 것처럼 보이고 이를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공공기관 운영 위원회에서 해임안을 의결하면 법적 대응도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