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은 서 일병이 보좌관에게 도움을 청했느냐는 것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김종민 더불어 민주당 의원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서모씨의 군 복무 시절 '황제휴가' 의혹과 관련해 "일단은 보좌관이 전화한 건 사실인 것 같다"고 말했다.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7일 추장관 아들 의혹과 관련하여 "일단은 보좌관이 전화한 건 사실인 것 같다"고 말했다.ⓒ시사포커스DB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7일 추장관 아들 의혹과 관련하여 "일단은 보좌관이 전화한 건 사실인 것 같다"고 말했다. 사진/시사포커스DB

김종민 의원은 17일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신원식 국민의힘 의원이 서욱 국방부 장관 후보자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제기한 "서씨의 휴가 연장과 관련, 국방부에 전화를 한 사람은 여성이라고 한다"는 주장과 관련하여 "아직 검찰이 들여다 보지도 않은 상태인데 거기에서 '여자 목소리로 전화했는데 이름은 달리 적혀 있다' 이런 내용들이, 확인을 해서 내놓아야지, 지금 우리는 상상력이 필요한 때가 아니다"고 지적했다.

또 김의원은 "일단은 보좌관이 전화한 건 사실인 것 같다"며 "문제는 전화한 보좌관도, 전화 받은 대위라는 분도 정확하게 기억을 못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지금까지 나온 사실관계를 본다면, 만약에 이게 특혜를 요구하는 청탁이었다면, 규정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해달라는 전화였다면, 그 담당 대위가 기억을 못할 리가 없지 않나"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휴가 규정에 대한 문의가 있었다(고 하는데)"며 "결국 '병가를 연장할 수 있느냐'(고 문의해서) 병가 연장은 안 된다(는 답변 듣고), '방법이 없느냐'(고 물어서) 개인휴가를 쓰면 된다, 그리고 부대장한테 허가 받아서 연락해주고 그렇다면 이건 특혜 휴가는 아니다, 외압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병가 연장 관련 문의전화가 세 차례에 걸쳐 이뤄진 점과 관련해서는 "핵심은 서 일병이 자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문의를 하다가 도움을 청했느냐는 것도 중요한 문제"라고 했다.

이어 "보좌관이 알아서 처리해줬다면 상당히 부적절한 것"이라며 "서 일병이 하다가 정말 자기가 힘드니까, 엄마도 정치인이니까 통화가 안 돼서 보좌관이 도와줬다면 조금 다른 문제 아닐까"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