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대본리딩...'빈틈없이 꽉 채운 '숨멎' 열연'

'날아라 개천용' 첫 대본리딩 현장 모습 / ⓒ스튜디오앤뉴
'날아라 개천용' 첫 대본리딩 현장 모습 / ⓒ스튜디오앤뉴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날아라 개천용’이 첫 만남부터 빈틈없는 팀워크를 발산했다.

17일 제작진 측에 따르면 최근 진행된 대본리딩에는 곽정환 감독, 박상규 작가를 비롯해 권상우, 배성우, 김주현, 정웅인 등 이름만으로도 기대 심리를 자극하는 배우들이 한자리 모여 열띤 연기 열전을 펼쳤다. 

배우들의 시너지는 시작부터 완벽했다. 권상우는 고졸 출신의 국선변호사 박태용으로 분해 인간미 넘치는 특유의 생활 밀착형 코믹 연기로 진가를 발휘했다. 

특히 현장에서 그는 “정의를 지키려는 두 남자의 따뜻한 마음을 통해 희망을 전하는 드라마가 될 것”이라며 “최고의 기대작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는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태평양 같은 오지랖과 정의감을 가진 박태용을 통해 공감을 불어넣을 그의 활약이 기대된다. 

배성우는 “좋은 대본을 맛깔나게 살려준 배우들 덕분에 듣는 재미, 보는 재미가 있었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는데 무엇보다 기대를 모았던 권상우, 배성우의 케미스트리는 더할 나위 없이 완벽했다. 

진실을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열혈 신입 기자 이유경 역은 탄탄한 연기력의 김주현이 맡았다. 이유경은 기자로서의 사명감과 열정으로 똘똘 뭉친 인물로 엉뚱하고 당찬 이유경을 다이내믹하게 소화,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시키며 기대를 높였다. 

또 극중 영특한 머리 하나로 신분 상승에 성공한 초엘리트 검사 장윤석을 맡아 노련한 연기를 선보인 정웅인은 ‘악역 제조기’라는 명성답게, 장윤석 캐릭터에 자신만의 색을 덧입혀 새로운 매력의 ‘악역’을 탄생시켰다.

한편 ‘날아라 개천용’은 억울한 누명을 쓴 사법 피해자들의 목소리를 세상에 대변하는 두 남자의 뜨거운 이야기다. 가진 것 하나 없는 고졸 국선변호사와 투박하지만 글발 하나로 마음을 움직이는 ‘생계형’ 기자의 판을 뒤엎는 정의구현 역전극이 유쾌하면서도 짜릿하게 그려진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