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만 대군 최대 관심사는 휴가…국회의원 자체가 특혜 논란 대상 될 수 있다고 봐”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6일 추미애 아들의 군 시절 휴가 특혜 의혹에 대해 “국민들에게 이런 의혹 자체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군대를 다녀온 평범한 청년들에게도 그들이 갖는 허탈함이 어떤 건지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입장을 내놨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우리끼리 하는 말이 60만 대군의 최대 관심사는 휴가다. 그러니까 군대에서도 이게 누구는 많이 보내고 누구는 조금 갈까봐 정말 여러 규정과 엄정하게 다룬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논란의 대상이 당시 국회의원이고 그분의 자녀가 논란 대상이 된다는 것 때문에 혹시 특혜나 이런 게 있는 것 아니냐. 일단 저는 그 국회의원 자체가 특혜 논란 대상이 될 수 있다고 본다”며 “교육과 병역은 온 국민의 관심사이기 때문에 국민의 역린이다. “그래서 예민하게 다뤄져야 되고 낮은 자세로 이 문제를 처리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다만 박 의원은 야당을 향해서도 “국민의힘 쪽에선 명확한 증거, 정황, 이런 것들을 얘기해야지 대정부 질문 내내 이거 그냥 추 장관 관련해서만 얘기하니까 보는 입장에서도 답답하고 이 논란 끝에 정쟁만 가져오지 제도적 개선, 문제해결 이런 것들은 전혀 못하고 있다”며 “야당에 당부하는데 이 정쟁으로 어떤 정치적 이득 보겠다고 생각하지 말라. 불공정한 그런 케이스 봤으면 제도 개선을 촉구하라”고 주문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자신과 같은 당 소속인 황희 의원이 이번 의혹의 최초 제보자인 당직사병 실명을 거론하면서 단독범일 리 없다고 표현한 데 대해선 “저는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휴가 문제와 관련해 그 당직사병이 느끼는 부당함이란 게 있을 수 있다”며 “그 사병이 공익 제보자냐 아니냐, 범인이냐 아니냐는 이런 논란을 정치권에서 할 필요 없다. 규정대로 상황대로 그대로 보면 된다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박 의원은 황 의원이 제기한 배후설과 관련 “정치세력과 사전에 협의하고 그런 일을 했다면 그거 역시도 수사대상이 될 거라고 보고 검찰에서 들여다볼 수 있는 일이라 본다”며 “추 장관 자녀 특혜 논란 전체를 지금 동부지검이 전면적으로 수사하고 있으니까 그 결과를 좀 들여다보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