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 “野, 수사는 검찰에 맡기고 국회 일 집중하라”…朱 “秋, 국민과 싸우려 말고 결단 내려라”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좌)와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우). 사진 / 오훈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좌)와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우).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여야 원내대표가 15일 정치권 최대 이슈가 된 추미애 법무부장관 아들 관련 의혹에 대해 극명하게 대비되는 반응을 내놨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특혜도 없어야 하지만 억울함도 없어야 한다”며 “최초 제보자 현모씨의 주장 자체가 착각이거나 오해일 가능성이 크다. 서씨 휴가 복귀일이 2017년 6월23일인데 현모씨가 근무한 25일 밤이 돼서야 (미복귀 사실을) 알게 됐다는 사실 자체가 시스템상 불가능하다”고 일침을 가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육군 규정에 따라 담당자 허가가 있으면 미복귀 상태에서도 휴가 사용이 가능하고 부득이한 경우 전화나 메일, 카톡을 통해 가능하고 (추 장관 아들인) 서군의 휴가일수도 병가를 제외하면 39일로 육군장병 평균 휴가일수인 54일보다 적다”며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을 사안이 야당의 무분별한 공세에 의해 엄청난 권력형 비리인 것처럼 부풀려졌다. 야당발 위록지마”라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그는 “팩트는 한 젊은이가 군복무 중 무릎 수술을 받고 치료를 위해 개인휴가를 연장해서 썼다는 것”이라며 “어제 대정부질의를 통해 이 문제의 실체적 진실이 다 밝혀졌다고 생각한다. 수사는 검찰에 맡겨두고 야당도 이제는 국회가 할 일에 집중해 달라”고 야당에 당부했다.

반면 제1야당인 국민의힘의 주호영 원내대표는 같은 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검찰이 망가지고 있고 국방부도 망가지고 있다. 터무니없는 해명으로 국방부 민원실이 난리가 났다고 하고 국민권익위원회도 망가졌다”며 “권력인 한 사람을 지키기 위해 대한민국 국가기관 모두 무너지는 일이 일어나고 있다. 국민과 싸우려 하지 말고, 정의와 싸우려 하지 말고 더 늦기 전에 조속한 결단을 내려주기 바란다”고 추 장관에 사퇴 압박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주 원내대표는 이낙연 민주당 대표도 겨냥 “추 장관 수사에 가이드라인을 주고 추 장관은 잘못이 없다는 식으로 옹호하는 것을 보면서 큰 실망을 느꼈다”고 지적한 데 이어 ‘추 장관의 직무수행과 아들에 대한 검찰 수사가 이해 충돌한다고 보기 어렵다’는 판단을 내린 전현희 권익위원장을 향해서도 “국회의원도 지냈는데 참 실망이다. 전임 위원장은 조국 사태 때 부인이 재판 받는 일과 관련해 이해충돌이 있고 직무관련성 있다고 결론냈는데 전임 위원장이 한 해석 그대로 발표해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