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이 통신비보다 긴급”…김선동 “전기요금 지원이 현명”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국민의힘이 10일 13세 이상 전 국민에게 통신비 2만원 지급을 당정이 추진하는 데 대해 포퓰리즘이라고 혹평하면서 인플루엔자 무료 접종이나 전기요금 지원을 하자고 역설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어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과의 청와대 간담회에서 13세 이상 국민들에게 통신비 2만원 지급한다고 했는데 이제 문재인 포퓰리즘을 넘어 이낙연 포퓰리즘이 자라고 있는 것 아닌가”라며 “질병관리청의 인플루엔자 백신 생산 계획이 3000만개 좀 안 된다고 했는데 이것만이라도 무료로 하는 게 통신비 지급보다 더 필요하고 긴급하다”고 주장했다.

뒤이어 같은 당 김선동 사무총장도 “”4차 추가경정예산 코로나 대책에 통신비가 웬말이냐. 통신비는 피해보상이 아니라 선심“이라며 ”지난 7일 이낙연 대표는 ‘고통을 더 겪는 국민을 먼저 도와야 한다’고 했는데 불과 이틀 후인 어제 청와대 당청 간담회에서 전국민 배급으로 입장을 바꿨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사무총장은 “코로나 핑계로 돈쓸 궁리만 하고 민심 얻을 궁리만 하더라도 형식과 요건은 지켜야 한다”고 일침을 가한 데 이어 “코로나에 집 밖에 못 나가고 에어컨, 컴퓨터 쓰는 가정에 전기요금 지원을 하는 게 보다 현명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뿐 아니라 국민의힘은 이날 김은혜 대변인 논평을 통해서도 “언제는 재정상 선별지급이 불가피하다더니 이제는 사실상 전 국민 통신비 지원이다. 전 국민 2만원 통신비를 위해 7조원 나라 빚을 지겠다는 건가”라며 “정부는 어떤 기준과 원칙을 갖고 국민 고통에 접근하고 있는가. 그때그때 달라요 재난지원금인가”라고 문 정부에 직격탄을 날렸다.

한편 앞서 민주당과 정부는 이날 임시국무회의에서 의결할 4차 추경안을 통해 13세 이상 국민에게 통신비 2만원을 일괄 지급하기로 했는데, 전날 청와대 간담회에서 이와 관련한 이 대표의 제안을 받은 문 대통령이 “코로나로 다수 국민의 비대면 활동이 급증한 만큼 통신비는 일률 지원하는 게 좋겠다”고 수용 의사를 밝히자 급물살을 타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