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 “당선 후 월세에서 전세로 이사…조, 본인 잘못을 성찰하는 게 국민에 대한 도리”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 ⓒ 김희재 의원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 ⓒ 사진/김희재 의원 페이스북

 

[시사포커스 / 이혜영 기자] 김회재 더불어민주당 의원(전남 여수을)이 9일 자신에게 재산신고 누락 의혹을 제기한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을 겨냥 “본인의 과오를 덮기 위해 남을 흠집 내는 것은 국민이 원하는 국회의원의 모습이 아니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앞서 재산 축소 신고 의혹을 받았던 조 의원은 같은 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여당 지역구 의원들의 경우 총선 선거 공보물과 이번 공직자 재산신고 내역을 대조해본 결과 부동산 등에서 석연치 않은 변동이 있다”며 이상직, 문진석, 허영 의원 등과 함께 김 의원도 지목한 바 있다. 

이에 김 의원은 같은 날 입장문을 통해 “‘선거 전 여수에서 월세로 거주하다 국회의원 당선 이후 전세로 옮겼을 뿐”이라며 “재산 신고 과정에서 석연치 않은 변동이 있다는 조 의원의 주장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즉각 반박했다.

그러면서 그는 “재산 신고 내용만 확인해도 전세 취득 일자가 2020년 5월6일로 나와 있어 사실관계를 확인할 수 있다”며 “본인이 재산신고 누락 잘못이 있다면 논점을 흐릴 게 아니라 겸허히 성찰하는 게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조 의원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한편 조 의원은 지난 4월 총선 당시 비례대표 후보자로 등록할 때 재산내역은 18억5000만원(2019년 12월 31일 기준)이었으나 지난달 28일 공개된 국회의원 재산신고 내역(2020년 5월 30일 기준)에선 11억5000만원 가량 늘어난 30억원으로 밝혀져 재산 축소신고 의혹에 휩싸였는데, 논란이 확산되면서 지난 8일 시민단체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에 의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된 상태다.    

다만 조 의원은 지난 5일 본인을 둘러싼 재산축소 신고 의혹과 관련 “비례후보 지원을 결정하고 혼자 서류를 준비했다. 신고대상 가족의 5년치 세금 납부 내역과 체납 내역, 전과 기록 등 정부 기관이 발급하는 30종 가량 서류를 발급하는 데만 꼬박 이틀을 뛰어다녔다”며 “너무 갑작스럽게 준비했고 신고 과정에서 실수가 빚어졌다”고 해명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