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금 안 되면 정부 부처와 금융당국이 불법·탈법 유인책 내놓을 것”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9일 정부의 ‘한국형 뉴딜펀드’와 관련해 “모금을 즉각 중단하는 게 맞다”고 일침을 가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장-중진의원 회의에 참석해 “대통령이 펀드매니저 한다는 소리가 나오면 나라의 품격이 뭐가 되는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전 정부 말기 재벌 기업의 자발적 출연으로 만든 창조경제 혁신센터가 지금 어떻게 됐는가”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앞장서서 20조원 규모의 펀드를 모집했는데 앞으로 벌어질 일은 보지 않아도 비디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재벌 오너들이 수조원씩 내놓고 대통령의 뜻을 헤아리지 못하는, 눈치 없는 재벌들에겐 보이지 않는 손이 연락할 것”이라며 “수금이 안 되면 정부 부처와 금융당국이 불법, 탈법 유인책을 내놓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그는 국민 1900만명을 대상으로 전날부터 시작된 독감 무료예방접종과 관련해선 “현재 무료 접종은 지자체별로 대상자가 제각각이고 방식, 기준도 불분명하다”며 “전국민에 대해 무료로 독감예방접종을 실시할 것을 정부 당국에 제안한다”고 입장을 내놨다.

특히 주 원내대표는 “코로나19에 독감까지 유행하면 그야말로 설상가상”이라며 “4차 추가경정예산에 반드시 반영해 국민에게 무료로 예방접종을 하고 백신 추가 확보 등에 필요한 조치에도 만전을 기해줄 것을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영상촬영/편집 / 박상민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