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대에 전화한 보좌관이 청와대에 근무
-군 형법상 부대허가없이 복귀하지 않으면 미복귀,탈영의혹 받는다
-규정에 따라 처리하지 않았으면 범법행위 은폐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국민의 힘은 추미애 장관 아들의 '황제 휴가'의혹과 관련하여 특임검사 임명을 요구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황제 휴가 의혹’과 관련해 특임검사 임명을 요구한 김은혜 국민의 힘 대변인.ⓒ시사포커스DB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황제 휴가 의혹’과 관련해 특임검사 임명을 요구한 김은혜 국민의 힘 대변인.ⓒ시사포커스DB

국민의 힘 김은혜 대변인은 5일 논평을 통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황제 휴가 의혹’과 관련해 부대에 전화한 보좌관이 청와대에 근무한다는 보도까지 나왔다"며, "군 형법상 부대허가없이 복귀하지 않으면 미복귀, 탈영의혹을 받는다. 규정에 따라 처리하지 않았으면 범법행위 은폐"라고 주장했다 .

이어 "그런데, 보좌관 전화 한통에 해결됐다고 한다. “소설 쓰시네” 부인했지만 녹음증거가 나왔다. 여당 의원마저 전화한 게 맞다고 시인한다. “그런 사실 없다”는 추장관의 말은 거짓이었나. 아직 아무런 말이 없다."고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사제 병원’에 ‘자택 병가 연장’ ‘전화 휴가’, 군에 다녀온 젊은이들은 언감생심 꿈도 꾸지 못할 일들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의사소견서’ ‘휴가명령서’ 아무것도 남아 있지 않다고 지적하며 행정기록에 죽고 사는 군을 대표하는 장관은 “행정절차상 오류”라며 60만 병사 사기를 꺾는다고 말했다.

또한 "검찰은 고발 8개월째 함흥차사"라며 "심지어 “전화받았다”는 진술마저 애매하다고 조서에 넣지 않았다고 한다"고 했다.

김은혜 대변인은 민주당은 ‘장관 아들’ 질의가 나올라 치면 멀쩡한 상임위를 중단시킨다면서 "장관 아들 한명 살리겠다고 전 부처가 난리통인게 정상인가"라고 되물었다.

그는 "시키지도 않은 일 해서 상사에 직권남용 의혹 씌웠다면 보좌관은 문책되어야 한다. 그러나 '평소 원했다'는 청와대에 가 있다는 전언이다"고 소개했다.

‘전화 한통으로 휴가 갈 수 있는 군대’. ‘조용한 검찰’. 이 이상한 우연의 연속은 엄마가 ‘여당 대표’ ‘법무부 장관’이 아니었으면 가능하지 않았을 일이다고 말한 김대변인은 ‘그럴 힘이 없는’ 어머니들, 군에 자식 보낸 이 땅의 어머니들은 ‘아들 힘들게 하는 못난 엄마’라며 가슴을 친다고 질타했다.

김은혜 대변인은 "이 모든 불공정과 부정의는 추미애 장관 본인이 풀어야 한다"고 못 박았다.

“아들이 눈물 흘리고 있다”고 가슴 아파하는 엄마라면 그 아들이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더더욱 국민 앞에 해명을 해야 한다. 그러지 못한다면 법과 정의를 지키는 그 자리에 있을 이유가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8개월째 수사를 뭉개고 있는 검찰 또한 장관의 눈치만 살필 뿐 의지가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국민의힘은 추장관과 윤석열 총장에게 특임검사 임명을 요청한다"면서 "국민은 진실을 알고 싶다"고 했다.

여권에서도 추미애 장관의 아들의 휴가 의혹과 관련하여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문화방송>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나와 “추미애 당시 당 대표 보좌관이 추 장관 아들의 군 부대로 전화를 걸어 휴가 문제를 논의한 점에 대해서는 “국방부를 통해서도 제가 확인을 해봤는데, 전화를 건 것은 사실인 것 같다”면서 “그 부분은 저도 부적절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