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코로나 탓으로 돌리지만 근본 원인은 문 정권 경제정책 실패 때문”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소상공인들이 어려운 상황에 처한 데 대해 “임대료 지원, 자녀 학자금 지원 등 대책 마련하고 특위 중심으로 입법화 하겠다”고 입장을 내놨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소상공인살리기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가뜩이나 어렵던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코로나 재확산으로 그야말로 날벼락”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그는 “지역 감염이 확산된 올 3월초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50% 이상 감소했다는 소상공인연합회 실태조사가 있었다”며 “문재인 정권이 과연 이 중대한 국가위기를 극복할 정책적 역량을 가졌는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주 원내대표는 “소상공인들의 상황이 심각함에도 정부여당은 근본적인 경제 체질 개선과 실질적 소상공인 지원 방안보다는 세비로 눈앞의 위기를 극복하자는 식의 단발성 대응책만 남발하고 있다”며 “정부의 정책역량이 가장 큰 위기요인이 아닐 수 없다”고 정부를 직격했다.

그러면서 그는 “정부는 모든 경제 위기를 코로나19 탓으로 돌리지만 경제 체질 약화의 근본원인은 문 정권 경제 정책 실패에 있다”며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경제위기 상황이 엄중한 만큼 국민의힘은 소상공인특위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고 정부의 조속한 시행을 촉구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주 원내대표는 “국내 거시경제도 빨간불이 켜진 상태다.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경제위기라고 하지만 더 큰 문제는 이 위기가 얼마나 지속될지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이라며 “준전시 상황인 만큼 핀셋 지원을 위한 구체적인 논의에 나서달라. 현장의 목소리도 가감없이 당에 전해주고 발빠른 대응으로 좋은 정책을 많이 만들어달라”고도 주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