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당대회 행사계획을 수립했고,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온라인 플랫폼을 완비해 시스템 정당으로 거듭났다
-정당 사상 최초의 온택트 전당대회를 준비해 왔다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이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및 3단계에 맞춘 전당대회 행사계획을 수립했고,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며 기존의 계획대로 8.29 전당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8.29 전당대회를 예정대로 개최한다고 밝힌 안규백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위원장.ⓒ시사포커스
8.29 전당대회를 예정대로 개최한다고 밝힌 안규백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위원장.ⓒ시사포커스

더불어민주당 안규백 전당대회위원장은 27일 보도자료를 통하여 "더불어민주당은 기존 계획대로 제4차 정기전국대의원대회를 8월 29일 개최한다"고 발표하였다.

안 위원장은 "어제(26일) 당 최고위원회의를 취재하던 기자가 코로나19 감염증 확진 판정을 받아, 당 지도부와 최고위 참석자들이 방역지침에 따라 자가격리 중이다. 많은 국민과 당원분들의 우려가 있으시겠지만, 우리 당은 이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및 3단계에 맞춘 전당대회 행사계획을 수립했고,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고 강조했다.

또한 "오늘 진행되는 당 지도부의 코로나 검사결과와 당국의 지침에 따라, 당 지도부의 축사는 영상 메시지 등으로 대체하는 등 방역지침을 절대적으로 준수하며 대회의 정상적 개최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은 온라인 플랫폼을 완비해 시스템 정당으로 거듭났고, 이를 통해 정당 사상 최초의 온택트 전당대회를 준비해 왔다"고 설명했다.

안규백 전당대회 위원장은 이미 지도부 선출 등 전국대의원대회 안건에 대한 투표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전하고,. 권리당원 투표는 4일간 진행되어 오늘 마감되고, 전국대의원 투표 또한 어제부터 시작해 진행되고 있다고 했다.

안 위원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사회 전체적으로 방역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더불어민주당은 방역에 모범을 보이면서도 성공적으로 전국대의원대회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그리고 "국민, 당원분들도 이틀 뒤 개최되는 민주당 전국대의원대회에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부탁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