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 제3의 조국 자녀들이 판치는 반칙·특권 사회 만들려는 것”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권민구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권민구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5일 문재인 정권이 추진하는 국립 공공의대 입학생을 시도지사가 추천한다는 논란이 일자 “그야말로 부정비리의 제도적 합법화”라며 격앙된 반응을 내놨다.

안 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공공의대 입학생을 시도지사가 추천하겠다고 한다. 시민단체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추천위원회를 통해 하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한다. 정말 제정신이냐”라며 이같이 일갈했다.

그는 이어 “이제 대놓고 불공정사회를 지향하겠다니 뻔뻔함이 도를 넘어 기가 막힐 지경”이라며 “제2, 제3의 조국 자녀들이 판 치는 세상을 만들어 반칙과 특권이 지배하는 기득권 사회를 만들려는 것 아니겠나”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안 대표는 “여성의 인권이 처참하게 유린된 사건에 제대로 된 사과도, 진상규명도 못하는 서울시가 인재를 추천할 자격이 있나? 정권에 바짝 달라붙고 단체장에 목매어 기생하는 어용시민단체들을 동원하여 구성된 추천위원회가 과연 공정하게 인재를 추천할 수 있나”라며 “조국 수호를 외치며 검찰을 겁박하던 사람들, 위안부 할머니의 고통을 팔아 사익을 챙긴 사람들, 바른말하는 지식인을 배신자로 매도하며 증오의 바이러스를 퍼뜨리는 어용시민단체 사람들만 위원회에 들어갈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그는 “당신 딸을 넣어 줄테니 내 아들도 추천해달라는 추잡한 협잡이 판치는 그들만의 잔치가 될 것”이라며 “최소한의 추천 자격을 갖추기 위한 가짜 표창장, 허위 인턴 증명서, 나이롱 봉사확인서를 찍어내는 기계가 총동원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안 대표는 “현대판 음서제를 대놓고 제도화하겠다는 정부, 이런 짓까지 해서 정의와 공정을 무너뜨리고 자기 자식들만을 위한 신분 상승의 사다리를 만들겠다는 발상을 당장 때려치우기 바란다”고 촉구했는데, 보건복지부는 국립 공공의대 학생 선발 방법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자 전날 ‘후보 학생 추천은 전문가와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중립적인 시도추천위원회를 구성해서 추천할 예정’이라고 해명에 나섰다가 더 큰 논란에 휩싸여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