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교육부 장관 "고3 제외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이상 선제적 대응"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 ⓒ시사포커스DB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의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와 특수학교가 26일부터 9월 11일까지 원격수업으로 전면 전환된다.

25일 유은혜 부총리겸 교육부 장관은 정부서울청사에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함께 수도권 유초중고 원격수업 전환 내용을 발표했다.

이날 유 총리는 "대한민국 전체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에 들어간 지 오늘로 3일째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적용되는 이번 한 주 동안 반드시 코로나 확산세를 꺾어야만 우리 국민 모두의 일상과 안전을 지킬 수 있고 대한민국의 학교를 지킬 수 있다"고 했다.

이어 "교육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우리 학교와 교육계에서 가장 강력하게 시행하기 위한 방안을 중대본, 교육청과 협의해 왔고, 교육부와 수도권 지역의 교육청은 현재의 국가적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서 선택 가능한 가장 강한 조치를 선제적으로 취하는 데 뜻을 함께했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의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와 특수학교는 8월 26일 내일부터 9월 11일까지 원격수업으로 전면 전환한다"면서도 "진로와 진학 준비가 시급한 고등학생 3학년과 학습 결손 최소화와 학생 보호를 위해 등교수업, 등교 활동이 꼭 필요한 학생은 원격수업 전환 대상에서 제외하되 대면등교시에도 거리두기나 마스크 쓰기 등의 방역수칙을 준수해 등교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또 " 특수학교와 60인 이하의 소규모 학교, 농산, 어촌 학교의 경우에도 시도교육청에서 지역 감염증 상황과 학교 여건에 따라서 자율적으로 등교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도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