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편 인권은 침해하는 은평구청장은 문재인 정권의 축소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24일 서울시 은평구청장이 확진자 동선에서 주옥순 엄마부대 대표 실명만 명시했다가 삭제한 데 대해 “문재인 정권에게 인권은 친문에게만 있나”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 단체장이 이끄는 한 지자체가 숫자로 표기해야 하는 확진자 정보를 알리면서 주 대표의 실명만 공개했다가 비판을 받자 그제야 삭제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하 의원은 이어 “주 대표는 얼마 전 전광훈 목사 비판했다는 이유로 하태경 죽으라고 했던 사람”이라면서도 “그런 사람의 인권도 지켜주는 게 민주주의인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정치적 이해관계에 따라 인권마저 달리한다면 그 사회는 민주주의 사회가 아니다”라며 “하태경, 죽으라고 한 사람, 비록 내 편은 아니지만 그 사람 인권도 지켜줘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마침 이코노미스트가 문 정부는 민주주의가 아니라 권위주의 정부라고 비판했는데 네 편 인권은 침해하고 친문 인권만 챙기는 은평구청은 문 정권의 축소판일 뿐”이라며 “자신들에게 극혐인 사람의 인권도 동등한 가치를 갖고 있다. 그게 민주주의의 전제”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 뿐 아니라 하 의원은 서울시를 향해서도 앞서 올린 페이스북 글을 통해 “서울시는 8.15 우파들의 집회는 모두 금지 처분 내렸으면서 민노총 집회는 허용했다. 코로나 확산 주범은 바로 서울시의 이중 잣대”라고 직격한 데 이어 민주당도 겨냥 “민주당은 광화문 집회와 통합당을 엮어 공격하느라 정신없는데 자기들 편인 민노총 집회에도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꼬집었다.

한편 앞서 은평구청은 지난 22일 구청 블로그에 당일 확진자 6명(은평구 127~132번 확진자)의 이동동선과 확진일자 등 정보를 공개했는데, 이들 중 은평구 130번, 13번 확진자의 감염경로에 ‘경기도(주옥순) 확진자 접촉’이란 내용을 명시했다가 논란이 불거지자 23일 중 해당 내용을 삭제한 뒤 의도된 게 아니고 실무자의 단순 실수라 해명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