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namite' 리믹스 버전 발매…디스코→어쿠스틱까지

방탄소년단 'Dynamite' 컨셉 포토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Dynamite' 컨셉 포토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디지털 싱글 ‘Dynamite’ 리믹스 버전을 발매하며 열풍을 더 한다.

24일 소속사 측은 이날 ‘Dynamite’의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과 어쿠스틱 버전 음원을 공개한다. 기존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원곡을 재해석해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 줄 예정이다. 

어쿠스틱 버전은 멤버들의 보컬이 부각되도록 원곡보다 미니멀하게 구성됐고, EDM 버전은 색다른 편곡을 통해 원곡의 밝고 신나는 분위기를 표현했다. 

지난 21일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된 ‘Dynamite’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을 전파하고 싶다는 방탄소년단의 소망이 담긴 곡. 

방탄소년단은 이 곡을 통해 디스코 팝과 레트로 콘셉트를 시도한 것은 물론, 영어로 곡을 소화하는 등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방탄소년단이 ‘Dynamite’에 담은 희망 메시지는 전 세계에 널리 퍼졌고, 다양한 신기록을 세우며 인기몰이 중이다. 이 곡은 지난 22일 기준 세계 104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정상을 휩쓸었고,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의 최신 차트에서도 한국 가수로는 처음 ‘글로벌 톱 50’ 1위를 차지했다. 

뮤직비디오에 대한 반응 역시 뜨겁다.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10만 뷰를 돌파해 유튜브에 업로드된 뮤직비디오로는 역대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달성키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