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청회 통해 일부 변경안에 대한 관계전문가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

경주시의 2030 경주 공원녹지기본계획 일부 변경안에 대한 주민 공청회 모습, 사진/경주시
경주시의 2030 경주 공원녹지기본계획 일부 변경안에 대한 주민 공청회 모습, 사진/경주시

[울산ㆍ경주 취재본부 / 김대섭 기자] 경주시는 2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30 공원녹지기본계획 및 도시기본계획 일부변경(안)'에 대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지난 7월 1일부터 시행된 공원(녹지) 일몰제에 대응해 앞으로의 10년을 준비하기 위한 '2030 공원녹지기본계획 및 도시기본계획 일부변경(안)'에 대해 관계전문가 및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개최됐다.

공원녹지 기본계획은「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10년 단위의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것으로, 지난 4월 용역에 착수해 기초조사와 시민설문조사 등을 통해 장기미집행 공원(녹지) 추진계획 및 황성공원 장기 구상에 대한 기본계획(안)을 마련했다.

경주시는 공청회를 통해 전문가 및 주민 의견을 수렴한 후 시의회 의견 청취, 시 도시계획위원회 자문 등을 거쳐 오는 10월중 경북도에 기본계획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이와관련해,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에 수립하는 공원녹지기본계획은 일몰제 시행 이후 공원녹지 정책의 전환점을 마련하는 것으로, 새로운 공원의 지정보다는 기존 공원(녹지)의 조성과 정비를 통한 실효성 있는 계획을 수립해 미래 세대를 위한 도시공원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