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의 one-stop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

광주광역시는 오는 8월16일(월)부터 민원실 내에 간이우체국을 설치 운영하기로하였다. 시에서는 민원인들의 편의를 도모한다는 차원에서 전남체신청(서광주우체국)의 적극적인 협조를 받아 간이우체국을 설치하게 된 것이다. 민원실내에 설치 될 간이우체국은 광주무진로 우체국에서 운영하며 등기, 소포, 택배등 우편업무 전반에 관한 사항과 현금지급기등 자동화기기에 의한 제한적인 금융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시청내에서 발생되는 각종 우편물의 원활한 처리는 물론, 시청방문 민원인에 대한 one-stop 서비스 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전망된다. 앞으로도 시는 민원인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주민등록등.초본등 증명민원을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시청사내에 무인민원 발급기를 설치하여 민원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제공할 예정으로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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