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지역사회 감염 차단…도민들의 방역수칙 준수 당부
???????이동진 군수, “지역사회 감염 차단 총력…방역수칙 준수 당부”

김영록 전남지사가 18일 오전 코로나19 전남 43번 확진자 발생에 따른 긴급 발표를 하고 있다. 제공=전남도
김영록 전남지사가 18일 오전 코로나19 전남 43번 확진자 발생에 따른 긴급 발표를 하고 있다. 제공=전남도

[전남 동부/양준석 기자] 코로나19 위기속에서도 방역에 최선을 다하며 나름 선방하고 있다는 평을 받은 전남에 18일 43번 확진자가 발생했다.

김영록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브리핑룸에서 가진 긴급 발표를 통해 “이번 전남 43번 확진자는 진도군에서 양식업에 종사한 60대 남성으로 김포시 70번 확진자와 기내 접촉으로 감염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확진자는 지난 12일 배우자와 서울 친척 4명과 제주에서 출발해 김포공항에 도착 후 콜밴 2대로 부천 아들집을 방문, 지난 13일 자차로 군산휴게소, 목포 선구점을 들려 진도에 귀가해 마을 지인과 저녁 식사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확진자 동선은 13일, 마을 지인 2명과 자택에서 저녁식사를, 14일에는 자택 뒷집에서 외국인 2명과 김발 작업을, 15일에는 군내면에서 고추를 구입했으며, 이날 저녁에는 의신면 사천리 ‘장어랑 돼지랑’ 식당에서 동네 사람 8명과 부부식사 모임을 했다. 16일 오전에는 마을 지인 2명을 만났다.

확진자는 지난 17일 진도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체 채취한 후 전남보건환경연구원을 통해 최종 ‘양성’ 판정받았다. 이후 즉시 강진의료원으로 격리 입원 조치됐다. 함께 거주 중인 부인은 ‘음성’ 판정됐으며, 전남도 신속대응팀과 진도군 역학조사반은 심층 역학조사에 들어갔다.

이동진 진도군수도 이날 오전 긴급발표에서 “이번 전남 43번 확진자는 진도에서 양식업에 종사하는 60대 남성으로 김포시 70번 확진자와 기내 접촉으로 감염됐다”고 설명했다.

장어랑 돼지랑 식당은 17일 밤 방역 소독 후 폐쇄 조치했으며, 출입자 명부, CCTV 확인, 카드 내역 조회 등 출입자 동선을 파악하고 있다. 확인되는 대로 보건소를 통해 역학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마을 경로당도 소독 후 어제 밤 폐쇄 조치했다.

진도군은 마을 주민 71명(외국인 2명 포함)과 고추농가에 대해서는 전원 검체 채취해 전남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하고, 해당 마을 주민들에게는 외출자제를 권고했다.

진도교육지원청은 검사결과가 나올 때까지, 초?중?고 학생들 등교를 연기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