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기관 간 협력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디지털 취약계층 지원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할 것

디지털취약계층을 위한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식 (사진제공=신한대학교)
디지털취약계층을 위한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식 (사진제공=신한대학교)

[경기북부 / 박성호 기자] 14일,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는 대전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노폴리스룸에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회장 박찬구), 사회적기업 ㈜피플앤컴(대표 이달성)과 디지털 취약계층 대상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참여한 4개 기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학습 등 교육환경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디지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기부 플랫폼을 구축하여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역사회 상생협력을 도모하였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현 신한대학교 사회적가치추진단장, 양성광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 박찬구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장, 이달성 사회적기업 ㈜피플앤컴 대표 등이 참석하였으며, 협약을 통해 신한대 사회적가치추진단은 사업기획·컨설팅 업무를 담당하고, 3개 기관과 협업하여 기부처 선정, 기부 물품 지원, 전산장비 재생 및 기부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협약식에서 이현 신한대 사회적가치추진단장은 “국정운영의 핵심적인 방향과 가치를 담고 있는 사회적 가치 구현을 목적으로 협약식을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공공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측면에서 지역사회와 국민이 바라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대학교는 대학의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 활동(USR)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전담조직인 사회적가치추진단을 국내대학 최초로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